우등생 해법 수학 3-2 (2017년) 초등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17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7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수학문제집 교과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우등생해법수학으로~


30년 내공의 빅데이터로 더욱 강해지다.

 


1.jpg

 

주위 엄마들과 초등수학문제집에 대해 가끔 이야기하다보면 많이들 풀리는 문제집은 2~3개로 정해진듯 ^^


그 중에 하나가 우등생해법수학...이유는 교과서를 만들고 있는 출판사니깐 교과서 중요 개념학습이 잘 되어 있는 것 같다고~


교과학습 역량을 충분히 키울 수 있어 초등수학문제집으로 주위에서도 많이 추천하는 우등생해법수학^^


2.jpg

 



교과서 + 익힘책 유형연습 코너에서 익힘책 실력 유형의 해결 전략을 배우고 집중 연습하는 단계를 걸쳐


 

 

교과서 실력 문제와 창의 · 융합 문제들을 접할 수 있는 고수들의 실력문제, 교과 역량 가르기문제등


새 교육과정에 맞춰 다양한 문제들이 수록되어 있다는~


3.jpg


교과서 개념부분은 같이 보기도 하지만 그외는 혼자서 푸는 아들


4.jpg


서술형문제도 수학문제집에 나와있는건 잘 푼다.


그런데 국어문제집에 나와있는 서술형문제는 못 풀겠다는 말을 많이 하는 아들ㅎㅎ


국어문제집도 함께 풀어야겠구나 ㅎㅎㅎㅎ


5.jpg


채점을 하다.


몰라서 틀린 건 하나, 문제를 제대로 읽지 않아 답을 잘못 적은거 하나 ㅎㅎㅎ


7번은 틀린다고 전혀 생각도 못한....이런 문제는 쉬울꺼라 생각했더니 아예 문제를 보지도 않고 바로 곱해놓았더라는--;;


cm인지 물어봤음 그걸로 고쳐 적어야하는데 그대로 mm로 구해 놓은...


이런 실수(실력인지 의심가기도 하지만 ㅎㅎㅎ)는 수학문제집을 조금 더 꾸준히 풀리면서 고쳐 나가는걸로~

 

6.jpg


아직 학교에서도 배우지 않은 나눗셈.


다음주부터 진도가 나가는것 같던데....우린 이번주부터 한번 살펴보고~


7.jpg



2단원 빅데이터 수학 연관 분석표를 살펴보니


4~6학년의 분수와 소수의 나눗셈 기초가 되는 (몇십몇) ÷ (몇) 에 대해 배우게 되더란....


이 나눗셈 단원은 중 · 고등의 대수 영역으로 연계되는데, 대수 영역은 수능에서도 45%출제되었다고 빅데이로 알려주는^^


8.jpg


더 자세한 흐름의 내용이 교재 맨 앞에 수학 연관 분석표에 나와있다기에 한번 살펴보고 아들에게 보게 했더니....


정확하게 뭔지는 모르지만 점점 어려워지는구나!라는 예감을 갖더라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포기하지말고 꾸준히 하자 아들!

 

9.jpg

 


개념별 출제율과 잘 틀리는 유형 오답률이 나와 있으니 가장 많이 나오는 내용은 조금 더 관심있게 옆에서 알려줘야겠고


학원에 굳이 다니지 않더라도 이렇게 빅데이터 분석표가 있으니 엄마가 집에서 알려주기에 조금 더 신경써서 알려주기 좋은 것 같다는^^


 

10.jpg

 

본격적인 문제를 살펴보기 전에 만화로 단원을 미리 살펴보기도 하자 ^^

 

11.jpg

 

개념잡기를 한번 읽어본 후 같이 풀어본....


 

12.jpg


 

그리고 나서 우등생해법수학 QR코드를 이용해서 꼼꼼하게 개념을 한번 더 익히기로 했습니다.


 



ㅎㅎㅎ엄마가 설명해주는것보다 더 이해하기 쉬웠을것 같네요.

QR코드를 이용하여 시청각적인 효과로 개념잡기도 좋은 것 같고,
고수들의 실력문제나 교과 역량 기르기문제등 새 교육과정 수학교과 역량 문제를 수록하여

학교공부에도 자신감이 붙을 수 있는 초등수학문제집 우등생해법수학!



* 본 포스팅은 천재교육 서포터즈 7기 활동을 위해 교재 지원 및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 받았으며,

체험을 통한 느낀 점을 소비자의 시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