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라지고 강해지는 이것이 연산이다 A3 (초등 1 과정) - 10이 되는 덧셈과 뺄셈 시매쓰 빨강연산 3
시매쓰수학연구소 엮음 / 시매쓰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빨라지고 강해지는 이것이 연산이다 [빨강연산] 초등1과정

시매쓰출판

초등1학년 윤군과 연산교재를 시작했습니다.

시매쓰하면 웬지 상위권 아이들이 하는 문제집인듯하여 윤군에게 어렵지않을까 살짝 걱정은 했지만 그동안 초등3학년 큰아이가 몇 풀어본
연산문제집보다 오히려 괜찮은 것 같아 마음에 쏙 듭니다. 단, 한가지만 빼고.........

바로 '하루에 4쪽씩'만 빼구요 ㅎㅎㅎ큰아들은 가능한 분량이지만 윤군은 음............하지 않을려고 할 게 뻔한 양인듯하여^^;;

그래도 꾸준히 해보는걸로

 

 


 

앞으로 쭈욱 해야 하는 수학교과과정에서 연산은 크게 상관없는 일인듯 대체로 말씀을 하시지만 수학의 기본은 바로 연산이 아닐까요~

연산은 무엇보다 기초가 중요하죠~기초가 부족하면 정확하게 계산해 내는 능력이 떨어질 수 밖에 없으니깐요.

원리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요령만 익힌다면 기계적인 반복 연산학습이 될 뿐입니다. [빨강연산]은 수 개념, 수감각을 깨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 연산의 기본 원리를 바탕으로 연산의 기초를 탄탄하게 잡아주는 교재입니다.


 
방학이 시작하고 하루에 4쪽씩 저랑 하기로 일단은 약속 후 빨리자고 강해지는 이것이 연산이다 초등1과정 A3를 시작했습니다.

우선 교재를 한번 살펴볼께요!

 

수학 좀 한다는 초등3학년 큰아들 단원평가문제를 보면 항상 한두개정도 틀려오는ㅠ.ㅠ

그 문제를 살펴보면 어려운 문제는 잘 풀어놓고 쉬운 연산문제에서 틀리는 경우가 많아 속으로 화가 나는 일이 한두번 아닙니다--;;

자꾸 연산에서 반복되는 실수를 하는 듯 하여 연산 연습을 더 시켜야하나 고민이었는데

저희집같은 경우가 많은지 빨강연산의 5단계 연산학습 시스템은 그런 반복되는 연산 실수를 바로잡아 준다는군요^^

연산준비 ㅡ> 원리연산 ㅡ> 숙달연산 ㅡ> 속도연산 ㅡ> 정확연산


단계별 학습구성 및 내용

초등6학년 과정을 각각 4권으로 담고 있네요.

ㅎㅎㅎ초등1과정 A단계와 초등 3과정 C단계에 관심이 팍팍갑니다^^

 


 
앞으로 윤군이 빨강연산으로 공부할 내용입니다.

표지에 있는 QR코드를 찍어, 진단테스트를 할 수 있는데 초시계 QR코드도 있네요^^


 
5단계 연산학습 시스템 중 바로 연산준비 단계

각 단원에서 무엇을 배우는지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알고 학습하면 학습 효과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2쪽 마칠 때마다 주어지는 퍼즐 그림 딱지를 모아 재미있는 만화를 완성해보는 깨알재미까지~~~~

이런 소소한 재미가 또 꾸준한 학습 습관을 갖게 하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하죠 ㅋㅋ

저흰 그림을 보면서 어떤 결과가 나올지 예상하면서 이야기도 나누곤 하는데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하겠더라구요 ㅋㅋ

 

연산의 기초 원리를 나열식 설명으로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의 형태로 제시하여 스스로 문제를 풀면서 기본 원리 · 개념을 이해하는 원리연산


QR코드를 찍으면 모바일로 정답 확인이 바로 가능해요.

 

 

 
원리연산단계의 문제보다는 조금 더 심화된 문제라 볼 수 있는 숙달연산

충분한 연습 문제를 통해 연산이능숙해지도록 하는 과정입니다.

숙달연산까지 마친 후 연산이 조금 능숙해지면 연산학습을 몰입시킬 수 있는 속도연산

표준 속도 제시 및 걸린 시간 측정으로 연산의 속도를 향상시키는 과정!

연산의 속도는 더도말고 덜도 말고 문제를 풀때 연산의 속도가 방해가 되지 않을 정도면 충분한데 무조건 시간을 측정해야 하는 게 아니라 제시된 표준 시간이 있어 좋네요^^


 
연산의 집중력을 높이는 문제를 제시하는 정확연산

연산의 실수를 줄이고 정확도를 향상시키는 과정~

의도적으로 간섭 효과를 주어 특정한 정보에 집중하게 만들면 활성화 되는 뇌영역...

화살표에 표시된 집중해야 할 요소를 정확히 알고 문제를 풀어요^^

반복되는 연산 실수~~~빨강연산 5단계 연산학습 시스템으로 바로잡아 주기를 시작해볼까요 ㅋㅋㅋ


 
큰아이와 달리 책상에 몇분을 앉아 뭔가 하기를 힘들어하는 윤군~~~

어렵지 않고 재미나게 풀 수 있는 기초단계이니 확실히 잡으면서 넘어가자꾸나 ㅎㅎ

 
 

 하루에 4쪽이나 해야 한다며 살짝 투덜대기도 하던 아들...그래도 첫날이라 잘 마무리 ㅋㅋ



스스로 학습을 한 후 보상으로 받게 되는 퍼즐 그림 딱지~

어떤 내용인지 궁금해하면서 퍼즐 그림 딱지부터 붙이면 안되냐고 ㅎㅎㅎㅎ안돼!!!!


원리연산에서 나왔던 그림은 없어지고....10가르기 연습을 해보자^^

10이 되는 두 수를 3쌍이나 찾는게 살짝 어려운 윤군...꼭 2개만 찾아서는 다 찾았다고 ㅋㅋㅋ

집에 있는 타이머로 시간을 재면서 계산도 해보고~~~

윤군 빨강연산으로 연산이 조금 익숙해지면 '상위권 연산960'교재와 함께 공부를 시켜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빨강연산으로 기본을 탄탄하게 잡아주면 상위권연산960으로 수와 연산 과제 해결을 통해 수학적 사고력까지 업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하나가 마음에 드니 다른 교재들도 궁금해지는 ㅋㅋㅋ특히 초등3학년 큰아들 단계의 교재에 관심이 팍팍가는 ㅋㅋㅋ


*출판사로부터 교재만 제공받아 직접 풀어보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