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자습서 3-1 (2017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2017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참고서 우공비자습서 사회

3학년이 되니 새로 접하게 된 과목들이 왜 이리 많은지 받아서 온 교과서 보고 깜짝 놀란....
(이야기 들어서 알고 있는거랑 눈으로 보는거랑 또 다르더라는 ㅎㅎㅎㅎ)

의외로 3학년이 되면 힘들어하는 과목이 수학이나 과학보다는 사회라는 아이들도 많다고 들었어요.

어려운 단어들이 왜 그리도 많이 나오는지....단어의 뜻도 정확히 이해못했는데 무슨 말을 하는지는 더 어렵겠죠~

그래서 사회관련 전집도 많이 나오니 미리미리 읽혀두라는 선배맘들의 이야기^^

(ㅎㅎㅎㅎ사회관련 전집도 어려워하더라는.......)

 

아이들이 의외로 많이 어려워한다는 사회!

학기중에 어렵다며 싫어하기 전 미리미리 선택한 우공비자습서 사회~~~~

우공비자습서 사회는 교과서를 쉽고 더 재미나게 설명해놓은 전과와 문제집이 함께 수록되어 있으니 복습 예습으로도 좋을 것 같은~

초등참고서로 이용하기 딱!!!

 

친절한 교과서 해설로 꼼꼼한 예습이 가능하고 깔끔한 개념 정리로 배운 내용을 철저히 복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과서 문제 풀이로 숙제도 손쉽게 해결합니다.

그리고 기본평가, 단원평가, 서술형평가로 학교시험에도 완벽대비한 우공비자습서라죠~

 

 

일주일 스스로 공부할 수 있게 계획표도 있어 날짜를 적어가며 계획에 따라 공부도 할 수 있습니다.

 

 우공비자습서 사회의 구성과 특징

무엇보다 교과서 내용을 자료와 함께 자세하게 구성해놓았다고 하니 따로 교과서 살 필요가 없어 좋아요 ㅎㅎㅎ
 
아이들이 학교에 교과서를 놓아두고 다니니 교과서를 집에 하나 구입해야하나 생각했는데 우공비자습서만으로도 집에서는 충분할 것 같네요.
 

 

 

도입부분은 학습만화로 아이들이 각 단원의 주제를 조금은 쉽게 접근할 수 있어요.

 

 

큰아들역시 도입부 만화는 재미나게 읽습니다.

 

 

우공비자습서는 교과서 내용을 그대로 있을뿐만 아니라 보충설명까지 해놓아 예습복습용으로도 좋아요.

 

교과서 내용뿐만 아니라 더 알아볼까요? 꼭 기억해요! 코너로 교과서 내용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놓았어요.
개념 이해에 도움이 되도록 배경지식을 충분히 실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본평가와 실력평가 1,2차로 개념을 잘 이해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기본 수준의 문제로 구성하였어요.

아직은 생소한 단어들이 많아서 그런지 큰아들 역시 한번만에 풀 수 있는 문제보다 헷갈려하는 문제들이 많습니다.
지금은 문제를 모르겠다면 앞의 내용을 다시 한번 훑어보며 풀라고 하지만 그것도 살짝 힘들어하는 아들입니다.
이렇게 조금씩이라도 집에서 미리 해보고 간다면 학교에서나마 덜 어려워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하고는 있습니다 ㅎㅎㅎㅎ

 

 

학습한 내용을 확인하고 중요한 내용을 정리해 보는 활동으로 주제 마무리와 정리콕콕&생각쑥쑥
 
초등참고서로 이용하기 좋습니다.

 

 

각 단원이 끝날때마다 단원평가로 최종마무리할 수 있도록 유형과 난이도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공비자습서는 다른 문제집보다는 문제양은 적습니다.
문제를 많이 풀려보는 엄마들이라며 맞지않을 수도 있지만 처음 접하는 사회부분에 너무 많은 문제를 풀리는것보다 교과서와 병행하여 기초를 튼튼하게 하기에는 좋습니다.
봄방학동안 아이와 사회과목을 접하다보니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
지금은 시작지점의 아주 기초로 이루어진 초등3학년 사회지만 고학년이되면 사회어려워 못하겠어!하는 소리가 절로 나올수도 있겠구나 싶은 게--;;
 문제집이든 책이든 미리미리 조금씩 공부하게 해야겠다는 생각이 가슴에 팍팍 남은

 

 

[저는 도서 체험단 활동의 일환으로 좋은책신사고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다음의 후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