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연산 수학 초등 2B 초등 최상위연산 수학
디딤돌 초등수학 연구소 엮음 / 디딤돌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전체적으로 수학을 그리 싫어하지 않는 큰아들인데도 유독 연산을 싫어하는 ㅠ.ㅠ

그래서 옛날에는 저도 연산은 시키지 않았던....(뭐 언제가는 수학시간에 계산기를 사용한다고 하니...)

하지만 연산은 스킬이며 일반적인 수학문제를 푸는 감각을 기르기위함이라는 어떤 강의에서 듣고는

하루에 한장정도 꾸준히 최상위연산을 풀리고 있답니다.



 최상위연산 2B


계산의 단면이 아닌 입체적인 계산 훈련이 가능하도록 하나의 연산을 다양한 각도에서 생각해 볼 수 있는 문제들을 수학적 설계 근거를 바탕으로 구성된 디딤돌 최상위연산 


초등에서 배우는 개념은 가볍게 여기기 쉽지만 중고등 과저에서의 중요한 개념과 연결되므로 그것의 수학적 의미를 짚어줄 수 있는 연산 학습이 반드시 필요!

 



연산은 수학적 개념을 바탕으로 합니다.
따라서 단순 계산 문제를 반복하는 것이 아니라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 방법을 익히고
수학적 법칙을 경험해 볼 수 있는 문제를 다양하게 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연산을 다양한 각도에서 생각해 볼 수 있는 문제들로 계산력을 뛰어넘는 수학 실력을 길러주세요.

가장 기본적인 계산문제부터 충분히 연습하고 연산의 원리와 성질들을 느끼고 활용해 보는 문제들을 접하고
연산의 원리를 바탕으로 수를 다양하게 조작해보고 사고력과 수 감각을 기른다.



1. 받아올림이 없는 (세자리 수) + (세자리 수)

일의 자리 수끼리, 십의 자리 수끼리, 백의 자리 수끼리

자리에 따라 나타내는 수가 다르니깐 끼리끼리 더해야한다. 

이 기본을 한번씩 착각하는 아이들도 있더라는^^;;

큼직큼직하게 나와있는 개념 ㅎㅎㅎ마음에 든다요~



디딤돌 최상위연산 정답지에는 이렇게 학습지도법도 함께 나와 있답니다.



1학기 연산문제집은 하루에 한쪽이였다면 2학기 최상위연산은 학습플래너에 나와 있는대로 정해진 페이지 모두 풀기로 저와 약속



연산을 하루에 한쪽만 풀다가 그 2배에 달하는 분량 풀기 쉽지 않은데 처음에 약속했던대로 잘 지켜주고 있는 아들^^



방학시작하면서 최상위연산 문제집을 푼 거 아닙니다.

방학시작후 2주동안 시골에 있었으니 시골에 있는 동안은 그냥 맘껏 뛰어놀라고 아무것도 하지 않았거든요~
(그런데 집에 없는 텔레비전을 맘껏 본듯한 ㅎㅎㅎㅎㅎㅎ)

그 2주가 끝나고는 지금까지 하루도 빠지지않고 꾸준히 하고 있는 최상위연산!

연산 처음 시작할때는 원래 싫어했던 연산인지라 엄청 하기 싫어했던 아들인데 

이제는 연산이 습관이 되었는지 풀기 싫다는 말없이 하루 분량을 잘 지켜나가고 있어요^^


문제를 풀다 시키지 않아도 노란색 박스안에 든 그림을 봅니다.

단순 계산 문제를 반복하는 것이 아니라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 방법을 익힐 수 있게 많은 도움이 될듯합니다.

풀기 싫어하던 연산이지만 이렇게 꾸준히 하다보면 그게 실력이 되는게 아닐까해요.

싫다고 마냥 안 시킬수는 없으니 조금이라도 힘들지않게~~~~최상위연산으로 습관처럼 꾸준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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