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1-2 (2015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5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여름방학동안 큰아들과 연상학습 우공비 국어로 교과서 개념을 쉽게 정리하면서 예습하고 있다고
얼마전 소개드린 적 있는데요...이번엔 국어뿐만 아니라 수학까지^^
 

 

 

 

 
신사고 우공비책이라 국어랑 수학 둘다 구성이랑 특징이 비슷하니 이번에 따로 책 소개는 하지 않고 중간중간 아이와 문제풀면서 간단하게 설명할께요^^
 
 

 

 

 
개념 잡는 비법
 
교과서 개념과 원리를 이해한 후 문제를 통해 탄탄히 익힙니다.


 
 


 

실력 쌓는 비법
 
익힘책 문제를 집중적으로 풀어서 수학 실력을 키웁니다.

 

 


 
 
실력 쌓는 비법에 나오는 문제들 중에 번호위에 작은 글씨로 쓰여져 있는 게 있어요^^
 
주목할문제, 또또문제 - 학교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와 유사한 문제를 통해 한번 더 연습할 수 있습니다.
 
서술형 문제 - 학교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형태로 서술형 주관식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100점 문제 - 학교 시험헤서 100점을 받기 위해서는 꼭 해결해야 할 문제입니다.
 
 

 

 
 
국어문제 풀때 말씀드렸지만 우리 아들이 참 서술형에 약해요...이건 초등 1학년이면 아직 대체로 비슷하지 않을까 혼자 위안을 삼고 있지만 이것도 곧 달라지겠죠--;;
 
하지만 우공비초등수학 문제를 풀면서 느낀 건 ㅎㅎㅎ그리 약하지도 않네~였어요 
국어는 아주 쉬운 문제도 그냥...몰라...식의 대답이 대부분이였는데 수학은 혼자 이렇게 답쓰고 풀이과정도 쓰더라구요 ㅎㅎㅎ
 
너무 쉬워서 그런걸까요moon_and_james-4
 
 

 



제가 아직은 문제를 읽어주고 아들이 직접 풀어보는 식이에요~

 

2학년이 되면 처음부터 끝까지 혼자서 풀게 해야겠어요 ㅎㅎㅎㅎ옆에 난 앉아만 있는걸로moon_and_james-3가능하겠죠^^

 

 

 

 
이제부터 100까지의 수가 나오네요~
 
 

 

 
100까지의 수는 쉽지만 그래도 차근차근~~~
 
 

 

 
51부터 100까지의 수를 차례대로 이어 길을 찾는 미로 문제~
 
미로 좋아하는 아들....엄청 좋아하며 문제를 풀었는데 ㅎㅎㅎ자기 성에 차지않는 문제였어요^^;;
 
 

 

 
뭐야~ 엄마 길이 하나밖에 없어!!! 그냥 줄만 긋기하면 되는거야~
 
좀 어렵게 내지...하며 아쉬워하더라는 ㅎㅎㅎㅎ미로찾기 게임 아니거든 아들^^;;
 
 

 

 
그래도~~~~라며 계속 아쉬워하는 아들^^;;
 
미로는 미로책에서나 풀어보는걸로
 

 

 

 

풀이 과정을 쓰고, 답을 구해야 하는 서술형문제도 술술 적고 있는 아들moon_and_james-20
 
국어와 너무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잖아 ㅎㅎㅎㅎ
 
 
 

 

 
 
쉬운 부분이지만 '개념 쏙 눈에 쏙'도 살펴보고 지나가기
 
이미지 연상 학습법은 개념을 재미있게 이미지로 표현하여, 쉽게 이해하고 오랜 시간 기억하게 하는 신개념 학습법입니다.
 
우리들의 공부 비법 - 우공비초등수학
 

 

 
 
서술형을 나름 잘 적고 있으니 이제 또다른 게 눈에 들어오는 엄마....남들이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적으면 안되겠니^^;;
 

 

 

 

 
자세가......이건 하기 싫어서가 아니라 조금 쉬운 문제라 그냥 편하게 풀고 있는.....그래서 똑바로 앉지? 한마디 했더니 바로 잡아주시고 ^^;;
 
 

 

 
 
그래그래....너 초등 1학년이니 ㅎㅎㅎ지금처럼 앞으로도 웃으면서 수학를 하는 그런날들이 계속되길sally_special-2 
 
 
사고력수학 문제집을 비롯하여 수학 문제집은 몇권 접해 본 큰아들....그 중에서 우공비 초등수학 문제집을 제일 편하고 쉽게 풀어요^^
어른인 제 눈에 이게 더 좋겠는데 하는 책이 있었는데 직접 풀어야 하는 아이눈에는 아닌가봐요~
 
풀이 과정을 써야하고, 답을 구해야하는 서술형이 많은 것 같은데도 우공비 초등수학을 더 즐겁고 재미나게 푸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