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국어 독해 3단계 (3학년) - 초등 국어 독해와 어휘를 한 번에! 초능력 국어 독해 3
동아출판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셋째 연이공주도 어느새 3학년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시간은 정말 빨리 지나가는 것 같네요....마냥 어려보이기만 한데~

윤군이랑 마음이 맞아 놀기만 좋아하는 연이공주^^;; 초등입학때는 그래 맘껏 놀거라~~~하다 2학년되면 학습습관 잡아볼까 생각중이였는데

이런이런 생각지도 못한 EBS온라인 수업 ㅠ.ㅠ

3학년이 되는 내년에도 딱히 좋아질 것 같지 않은 지금 현실.....학습에 많은 걸 바라게되면 나랑 싸우게 될테니 그냥 기본만 하자~라는 심정.

그래도 독해력만은 잡아두어야할 것 같아 3학년이 되기전 초등독해력문제집을 풀기 시작했어요.

3학년 초등독해문제집 초능력으로 국어 독해 제대로 키우자!!!


둘째 윤군이랑도 했던 초능력 국어 독해.....오빠가 하던 걸 보고는 자기도 하고 싶다고....무료 스마트러닝이 가능하니 나도 좋아하지만

동영상 보는걸 유튜브보는 심정으로 시정하는 연이공주 ㅎㅎㅎㅎㅎ그래 그렇게라도 즐겁게 보는게 어디니^^



초능력 국어 독해는 다양한 갈래와 주제별 지문으로 독해와 어휘 학습이 가능한데요.

설명문, 논설문, 안내문, 광고문, 시, 창작 동화, 소설, 희곡, 수필 등 여러 갈래의 글을 접할 수 있고, 사회/역사, 과학, 문학, 예술, 인물, 스포츠 등 주제별 글을 독해하며 배겾이식까지 풍부하게 쌓을 수 있습니다.

예비 초등을 위한 P단계에서부터 초등 6단계까지 총 7권으로 구성되어 있어 내 아이의 독해 능력에 맞춰 선택하셔도 될듯합니다.


재미있는 그림을 보며 앞으로 읽게 될 글의 내용을 예상해보면 독해를 미리 살펴보세요.



초등독해력문제집 초능력 국어 독해로 하루에 2개 지문을 독해, 6주 완성!

평소 긴 글을 읽기 싫어하는 아이들도 60개의 폭넓은 소재로 쓰인 글을 30일이면 부담 없이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어요.

아직 제가 책을 읽어 주고 혼자 글밥 많은 책을 읽지 않을려고 하는 연이공주라 독해 문제집의 지문을 혼자 이해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도 많이 했는데 며칠 해본 결과 일단은 차근차근 잘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동아출판사만의 자랑...지문 분석 강의!!!

QR코드를 찍어 매일 새로운 지문의 분석 방법을 배우며 독해 연습을 꾸준히 하고 있어요.


한편의 글은 수많은 어휘가 모여 완성되죠~ 그러니 어휘의 뜻을 바르게 알고 있어야 독해를 제대로 할 수 있고, 글에 쓰인 다양한 어휘의 뜻을 알아두면 자연스럽게 어휘 능력도 향상된답니다.

혼자 책을 많이 안 읽어서 그런지 어휘가 조금 부족한 연이공주 --;;

그래서 그런지 지문을 읽으면서 본인 스스로 어휘뜻을 되풀이하면 읽어보더라구요...이런 모습은 안가르켜주어도 하니 기특하기도 ㅎㅎㅎㅎ


다양하고 흥미로운 어휘 문제로 학습한 내용의 어휘 실력까지 쌓을 수 있어요.



차분히 글을 읽으며 지문 내용을 이해해보기로.....하지만 갑자기 이런 독해문제는 아이가 힘들어하네요~

(그동안 너 너무 많이 놀았다요^^;;)

내가 하나하나 설명해주는 것보다 이럴땐 바로 지문 분석 강의를 이용하는 걸로^^



8분정도 길이라 아이도 힘들어하지 않아 좋아요~



글이 조금만 길어도 어떻게 읽어야 할지 막막한데 스마트러닝에 접속해서는 초능력 쌤의 지문 분석 동영상 강의를 듣고 나면 지문 구조도 조금씩 배우기 시작해요.


초능력쌤이 나눈 문단도 스스로 나누어 체크하는 센스는 좀 타고 난듯...두아들은 가르쳐주어야 할듯말듯이었는데 말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김포에 대해 나온 사회~

이런 지문을 통해서 저도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된 게 많네요~~~검포라고 불리다 통일 신라 이후에 김포가 되었다니....

지문에 나와있는 문수산이랑 문수산성 대명항은 코로나가 괜찮아지면 한번 가보기로 했어요.

독해력은 모든 공부의 기본입니다. 바르게 독해만 할 수 있다면 국어를 비롯해 수학, 사회, 과학과 같은 과목 공부도 그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죠~

초능력쌤이 강의 중 중요한 핵심 문장이나 핵심어에 동그라미 치며 정리해야 한다고 설명하니 엄마가 이야기하는 것보다 더 잘 듣는~


자신이 읽은 글의 핵심 내용을 마지막으로 정리해 보는 훈련을 반복적으로 하며 논리적인 글쓰기 능력까지 함께 키울 수 있습니다.


초능력 쌤이 한 것처럼 문단을 스스로 나누는 연이공주~

올바르게 나누었든 아니든 스스로 이렇게 한다는 거에 만족스럽습니다.

초능력 쌤이랑 공부하니 제대로 독해를 할 수 있겠죠~~~~




초등 국어 독해와 어휘를 한 번에! 초능력 국어 독해

기초학습능력을 키우고 싶다면 무료스마트러닝에서 지문 분석 동영상 강의를 들으며 제대로 키우자!!!!



* 본 포스팅은 교재를 소개하면서 동아출판(주)로부터 무료 제품을 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