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중학연산 1-1 B 디딤돌 중학연산
디딤돌 수학연구회 지음 / 디딤돌 / 2019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중학연산 1학기 1A 완북 후 잠시 휴식을~~~

교과수학이랑 연산이 너무 차이날까봐 진도 맞출려고 연산을 쉬게 했던~~~

교과수학이랑 연산 매일 하는데 진도 차이가 조금 보이더라구요...덕분에 뭐 아이는 좋았던ㅋㅋㅋ



한달정도 연산 쉬었으니 다시 시작...

인터넷서점으로 책 주문전 아이에게 몇권의 중학연산 문제집을 보여주며 선택하라고 했더니 역시 디딤돌 중학연산을 선택하네요~~



할 분량이 4~5페이지 되는 건 괜찮은데 은근 3페이지 되는 건 손해보는 듯해서 1B권은 그냥 하루 두장씩...별 차이가 나지는 않지만 아이도 저도 딱 좋은 분량^^


중학연산 1B는 일차방정식과 활용~ 정비례와 반비례관계에 대해 나와 있습니다.


보는 즐거움이 있는 디딤돌 중학연산

이미지로 이해하고 문제를 풀다 보면 개념이 저절로 발견된다죠~~~

중등수학문제집으로 추천!!!!



핵심 개념과 연산 속 개념, 수학적 개념이 이미리조 빠르고 쉽게 이해되고, 오래 기억됩니다.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개념을 충분한 문항과 촘촘한 단계별 구성으로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게 합니다.

한 단원을 학습한 후 개념을 연결하는 통합 문제로 마무리!



상수항이 어쩌고 계수가 어쩌고 무작정 외우면 우리의 뇌는 한계가 있죠~

하지만 디딤돌 중학연산은 핵심이 되는 개념을 이미지로 먼저 이해를 하게 됩니다.

이해를 한 후 개념과 정의를 읽어보면 이해가 쏙쏙!!!



연산 속에 숨어있던 개념을 이미지로 확인!

개념은 쉽게 확인되고 개념의 의미는 더 또렷이 저장^^



중등 개념과 연결된 초등 개념을 통해 중등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큰아들은 정말 이제 학습하는 습관이 자리 잡아서 내가 말하지 않아도 알아서 잘 풉니다.

이렇게 되기까지 힘들었네요 ㅎㅎㅎㅎ그래도 뿌듯합니다^^


왜이리 단위를 적지 않는지...몇번이나 이야기해주는데도 잘 듣지않아서 이제부터는 틀린문제로 생각할꺼라고~~~

처음부터 적었음 두번 연필 잡는 일 없지~~

저흰 고교비평준화인 관계로 내신성적이 아무래도 중요할 수밖에 없는데요....

중학교1학년은 자유학년제인지라 공부습관 들이기 쉽지 않을꺼라 지금부터 예습을 해두어야 이 애미맘이 놓일듯합니다^^



투탑으로 교과수학을 예습중이라 중학연산은 아무래도 더 쉽게하네요~~~~



그래 하나쯤은 틀릴 수도 있지 했다가....버럭======3333

몰라서 틀리면 그럴수도 있다고 생각되지만 이건.................


다 구해놓고...이게 뭐니 아들--;;


본인도 어이없어 하지만...보는 내가 더 어이없다요!!!!

이미지로 개념을 쉽게 이해하면서 문제를 풀어서 그런지 더 쉽게 풀고 있어요.

중학교 입학하면 연산은 잘 안하게 된다는 주위분들이 많은데 이렇게 예습을 단단하게 다져 간다면

코로나시대로 벌어지기 쉽다는 학습격차도 걱정없어요~

중등수학문제집으로 중학연산 1B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