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점 초등 과학 4-2 (2020년) 동아 백점 시리즈 (2020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어릴때부터 곤충이며 뭔가 채집하는 걸 좋아하던 윤군~

그래서 그런지 과학에 실험관찰을 특히나 좋아하는 ㅎㅎㅎㅎ그런데 학교에 제대로 갈 수 없으니 실험관찰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아쉬운~

하지만 지금 윤군이 공부하고 있는 백점과학에서는 개념 동영상 강의뿐만 아리나 실험 동영상 강의까지 해주고 있으니 다행^^




백점과학의 무료스마트러닝을 자세히 살펴보면

개념 동영상 강의 : 체계적인 개념 정리와 친절한 설명으로 단원별 개념 학습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어요.

교과서 실험 동영상 강의 : 선생님의 실험 과정을 함께 따라가며 실험 동영상을 보면 어렵게 느껴졌떤 과학 개념까지 한 번에 이해할 수 있어요.

서술형평가 문제 풀이 동영상 강의 : 백점쌤 강의와 함께 단원별 서술형 문제에 도전~ 긴 문장도 술술, 더이상 어렵지 않아요!

표지는 물론 교재 곳곳에 위치한 QR코드를 찍으면 PC는 물론 모바일 기기로도 접속이 가능하답니다.

초등과학문제집 백점과학 개념 강의 들으면 온라인 수업보다 이해가 더 쏙쏙~~~



백점과학은 12주 진도에 맞추어 일주일에 두 번 계획적으로 공부하도록 구성되어 있으나 스스로 할 수 있는 분량대로 학습계획을 세워도 되겠죠~


교과서 실험관찰 부분을 따로 자세히 설명해 놓아 아이가 마음에 들어하던 ㅎㅎㅎㅎ


어라....이놈 완전 전과처럼 이용하는군요 ㅎㅎㅎㅎ


4학년 2학기에 배우게 되는 내용들~~~



초등과학문제집 백점과학은 개념북, 시험대비북, 친절한 해설북으로 구성된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는 문제집입니다.

평소에는 개념북으로 진도에 따라 공부하고 시험 보기전에는 시험대비북으로 다양한 유형의 평가 문제를 풀면서 실전에 대비할 수 있죠

백점과학 구성 또한 백점시리즈와 똑같은....WHY 단원 열기로 학습할 내용을 알아보구요

단계별로 다양한 유형과 난이도의 문제를 풀면서 문제해결력을 키워 나갑니다.

사진이 많아서 쉽게 이해할 수 있겠다싶었는데 아니나다를까 아이도

백점과학을 풀면서 교과서보다 조금 더 쉽게 설명되어 있는 것 같다고 이야기하는~


탐구 포인트 : 중요 탐구의 포인트만 뽑아 한눈에 정리

단원의 핵심 내용을 한눈에 정리~

단원평가, 서술형 평가를 통해 단원을 최종 마무리합니다.


한단원 끝났으니 잠시 쉬어가야죠~

별거 아닌 것 같은 이 부분이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여기까지가 진도북 구성이었구요~ 이젠 시험대비북에 관해서도 간단히 살펴보겠지만

시험대비북이라해서 평가문제로만 이루어져 있지 않고 개념이 설명되어 있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답니다.



단원의 핵심 내용을 빠르게 확인하고, 묻고 답하기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학교시험에 최적화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수시로 실시되는 학교 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습니다.


단원 열기로 앞으로 공부해야 할 부분에 대해 알아봅니다




예습용으로 이용하면 좋겠지만 윤군은 백점과학을 지금 복습용으로 이용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학교의 e학습터 동영상으로만 수업을 하고 있으니 아이가 어떻게 수업을 잘 듣고 있는지 잘 이해하고 있는지 알 수 없었는데

이렇게 백점과학으로 다시 다지고 있어요.



윤군이 동영상을 먼저 보고 문제를 풀고 싶다기에 개념동영상부터 시청했어요.


1번문제부터 정답이 없다며 --;;

학교 주변에서 식물의 잎을 채집할 수 있는 곳으로 알맞지 않은 곳을 골라 기호를 쓰시오

보기가 학교 화단, 학교 연못, 학교 뒷산, 학교 지하실이었는데 4곳다 채집할 수 없다고~~~~

얘가 왜 이러나 했더니 ㅎㅎㅎ학교 화단이랑 연못은 선생님이 들어가지 못하게 하고 학교 뒷산은 엄마가 못가게 할꺼며 학교 지하실은 아예 식물이 없다며 그래서 정답이 없다는 아들...........속으로 웃으며 눈으로 한번 찌릿 쳐다보았더니 그냥 바로 정답을 적더라구요 ㅎㅎㅎ



과학은 많이 관찰하고 실험하고....하지만 현실이--;;

그러나 이렇게 실험 동영상도 볼 수 있는 백점 과학이라 좋네요^^




역시 수학보다 공부하기 훨씬 수월한 과학입니다~

관심이 있는 과목인지라 정답율도 더 좋은 것 같네요^^


1단원 핵심 탐구의 포인트를 정리하고 정리하다보면 수행평가 대비까지!!!



흐린 글자를 따라 써 보며 핵심 내용을 한번 더 기억하는 단원마무리~


단원평가와 서술형평가를 통해 단원을 최종 마무리!!!!

윤군의 그동안 학습량을 보면 하루 4~5페이지의 문제를 푸는 건 조금 어려운 일이라 2장 정도로 나누어 풀고 있답니다.

그래서 학습계획표에 나와 있는 12주 진도는 맞추진 못하겠지만 꾸준히 문제풀이를 해나가면 교과에 많은 도움이 될듯합니다.


글쓰는 것도 무지 싫어하던 놈인데 서술형평가에서는 그래도 열심히 적은 흔적이 나와있어 혼자 뿌듯해했다죠 ㅋㅋㅋ

공부하기 싫어하는 윤군도 동영상 강의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백점과학은 현재까지 많이 어려워하지 않고

꾸준히 풀고 있으니 초등과학문제집으로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