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초등 수학S 5-1 (2019년) - 개정 교육과정 완벽 반영 초등 최상위 수학S (2019년)
디딤돌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따로 수학 학원을 보내지 않으니 지금 우리아이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잘 모르지만 아직은 수학이 재미있다고하니 다행이라며~~~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인데 너무 쉬운 기본 문제집만 하면 난 수학 너무 잘하는것 같애~라며 자기 실력보다 어이없는
?
잘남이 앞설까봐 ㅎㅎ상위권수학인 최상위수학을 주말마다 풀리고 있습니다.

 


수학경시대회를 대비한 3%올림피아드나 최상위수학를 풀라고하면 또 너무 어려워할것 같기도해서
?
최상위수학보다 한단계 아래인 최상위수학S를 풀고 있어요.
 

심화문제집을 풀 수 있다면 수학선행 따로 하지 않아도 되니 교과수학에 맞춰 그때그때 심화문제집만 더 관심있게 풀리고 있어요~~~
 


교과서 개념부터 심화?중등개념까지 담고 있는 심화문제집 디딤돌 최상위수학S.
 


수학을 배울때는 자세한 설명, 반복학습도 필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직접 풀면서 느끼는겁니다~
?
그래야 이해할 수 있으니깐요^^
 


아이가 이해했다면 어떤 문제라도 자신있게 풀 수 있어요~
?
디딤돌 최상위수학S는 이런 과정을 통해 중고등까지 상위권이 될 수 있는 힘을 길러줍니다^^ 

 
?
모든 문제 차분히 잘 풀었는데 4번 문제와 같이 등식으로 나타내지않은 이런 작은 실수는 고쳐 나가야할듯 하네요~


아무래도 최상위수학S는 제가 설명을 해주는 부분에 어려움이 있기도 한데요~

?
그럴땐 문제풀이 동영상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니 활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기본응용문제집으로 개념을 잡아주고 최상위수학S로 문제해결능력을 키우고 있는 초등5학년 아들입니다.



최상위수학S를 풀면서 처음보다는 점점 어려워지기 시작하나봅니다^^


모르겠다는 말이 조금 많아지기 시작했네요~~~~그래도 아직 안풀래!!!라는 말은 안하고 있으니....

 


그럴땐 아빠의 도움을 받아서 풀어요~

요즘은 정말 모든 일과를 마치고 집에 오면 8시가 되는 아들인지라 평일에 심화문제집까지 풀 수 있는 시간이 나지 않네요--;;

그래서 주말 한시간정도 수학문제집을 풀리는데 아빠가 있으니 바로바로 도움을 받을 수 있어 더 좋은 것 같아요 ㅎㅎㅎㅎㅎ



 
아빠가 생각하기로 초등5학년 아들이 이해를 했는지 모르겠다며 유사문제를 내어줍니다....
그래서 싫은 소리하지 않고 그문제를 또 열심히 푸는 아들이라 엄마눈에는 이뻐 보이네요 ㅎㅎㅎㅎㅎㅎ

 
내 아이가 수학을 잘하든 못하든 너무 쉬운 문제만 풀리지 마세요^^
 
간단하고 쉬운 문제만 다루다보면 교과개념에만 머물려 다양한 문제를 풀 수 없는....
 
학교에서 배운 개념으로 난이도 조금 높은 문제를 풀면서 응용할 수 있는 힘을 키울 수 있고
?
그 문제를 풀기위한 사고력을 기반으로 수학적 문제해결력이 생기게 된답니다.
 
그리고 우리도 마찬가지 쉬운 문제 해결한 것보다 어려운 문제 해결하며 그에 대한 성취감이 더 높잖아요^^

앞으로도 쭈욱~~~~아들의 성취감을 위해서 최상위수학S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