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와 기후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12
케이티 데이니스 지음, 러셀 테이트 그림, 신인수 옮김 / 어스본코리아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날씨와 기후"

케이티 데이니스 글 / 러셀 테이트 그림 / 어스본코리아 출판

100개 플랩을 열어 날씨와 기후 현상을 알아보아요!

날씨는 매일 시시각각 변화하고 지역마다 다르게 나타나요.

한 지역에서 오랜 세월 이어진 평균 날씨를 기후라고 해요.

눈비와 구름, 바람 등 다양한 날씨의 원리를 이해하고

지역별 기후의 특징과 기후 변화까지 살펴볼 수 있어요.

초등학생에게 플랩북은 좀 유치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책을 직접 받아 펼쳐보니 날씨와 기후 부분에서 초등학생이라면 꼭 알아야 할 내용만 쏙쏙 뽑아 쉽고 재밌게 만들었어요.

플랩을 열어 날씨를 나타내는 여러가지 기호를 알아 보고 그림이 나타내는 현상들을 살펴 본 후 어떤 날씨가 될 지 예측해 보는 것에 아이가 특히 재밌어 했어요.

날씨를 만드는 데 중요한 3가지가 태양, 공기, 물이란 사실을 알고 '날씨는 어디서 생겨날까?' 라는 생각을 갖고 플랩을 한장 한장 열어가면서 궁금증을 풀어가요.

 

 

세계를 기후에 따라 구분해서 지역별 기후의 특징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기후에 따른 사람과 동물들의 생활 방식이 다르다는 것도 플랩 열어 확인해 볼 수 있어요.

 

태풍에 관심이 많은 아이는 이 페이지를 통해 태풍이 바다에서 만들어진다는 것을 알았다며 여름에는 바다의 날씨도 잘 봐야겠다고 하네요.

지구가 생겨난 때부터 지구의 기후는 계속 변화해 왔고 지금의 지구는 급격한 온난화로 몸살을 하고 있어요. 사람들의 삶이 풍요롭고 편리한 만큼 지구 환경은 오염되어 가고 그로 인한 문제들이 지구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어요.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이러한 이유로 앞으로 우리가 자주 보게 될 주의 표지판을 제시하고 플랩북의 날씨 용어들을 간단명료에서 정리해서 아이들의 이해를 높이는데 도움을 줬어요. 또한 날씨와 기후 변화에 대응하는 다양한 방법을 찾아 볼 수 있는 인터넷 주소도 자세히 소개했어요.

어스본 바로 가기에서 'see inside weather' 를 입력해 날씨와 기후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니 과학적 지식을 쌓고 탐구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독후 활동이 될 것 같아요.

 

물의 여행, 날씨와 우리생활, 지구와 달의 운동, 계절의 변화, 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문화, 변화하는 세계 속의 우리 등 초등학교 사회, 과학 과목의 교과 지식까지 담고 있어서 더 없이 유익한 플랩북이에요.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친절하면서도 간결한 설명과 유머스런 그림까지 아이들이 좋아하지 않을 수 있겠어요.

초등 영재 플랩북은 '날씨와 기후' 이 외에도 다양한 주제로 출간되고 있다니 다른 영역의 플랩북도 기대가 돼요.

< 본 서평은 출판사의 제공으로 책을 받아 작성하였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