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춘환 / 이호상의 세관공매 특강
설춘환.이호성 지음 / 무한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관 공매라고 하면 tv프로그램에서 압류품들을 일정 기간이 지난 후 경매로 판매하는 걸 본 게 다 였다.
내가 봤던 대다수의 물품이 명품이었고 그 외의 품목은 본 적이 없으니 내겐 세관 공매는 사고 싶은 명품 하나씩 건지는 경매라는 생각뿐이었다.
하지만 이 책을 보다보니 전혀 달랐다.
난 너무 지엽적인 정보만으로 세관 공매를 바라보고 있었다.

수입품을 수입해오는 과정에서 세금 문제이나 수입 조건들이 제대로 충족되지 않아서 세관에 묶여있는 상품을 일정 기간이 지난 후 절차에 따라서 저렴하게 경매받을 수 있는 게 바로 세관 공매이다.
[세관 공매 특강]에서는 경매 물품을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는지 그리고 경매는 어떻게 신청할 수 있는지를 하나하나 정말 자세하게 알려준다.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에서 멈추지 않고, 저자가 발급받은 서류를 실제로 보여주고
그냥 출입증만 필요한다고 하지 않고 출입증 사진도 보여준다.
어느 건물에 가서 처리하면 되는지 건물 사진도 있고, 창고 내부의 사진도 있다.
정말 세세한 책이라서 깜짝 놀랐고,
강의나 설명회에 가서도 이렇게 자세하 내용을 알기는 어려우리라는 생각이 들었따.
그만큼 참 세세하기에 이 책만 따라해도 세관 공매를 신청하고 성공해내는 게 가능하겠다 싶었다.

하지만 여기서 끝나면 안 된다.
실컷 저렴하게 수입품을 낙찰 받아도 그걸 가지고 수익을 내지 못한다면 말짱 꽝이다.
[세관 공매 특강]에서는 어떤 식으로 판로를 찾아서 경매받은 물품을 판매할 수 있는지도 알려준다.
단순히 개인 소장용 제품을 구매하는 것에서 벗어나 실제 구매 및 판매를 통해 수입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게 참 매력적이다.
추가수입을 원한다면 [세관 공매 특강]와 함께 깊게 생각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