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한 월급쟁이 투자자를 위한 주식투자 시나리오 - 안정적인 배당주부터 수익 높은 미국 주식까지
JC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투자관련된 책이 정말 많이 나오고 있는 2021년 여름.. 또 한권의 책이 세상에 나왔다. 그저 그런 책일까? 아니면 꽤 괜찮은 책일까?

내게.. 현명한 월급쟁이 투자자를 위한 주식투자 시나리오(이하 현투주)는 처음에는 전자의 느낌이었으나..

책을 읽고 난 후에는 이거 괜찮은 책이네라고 느껴졌고.. 


지금도.. 제법 주변에 재테크 잘 하는 사람으로 소문이 나서..

투자할 때 뭐 봐야 하냐고 물어보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럴 때 이거 봐.. 라고 말할 책이 생겼다.

(이 책은 서평이벤트에 당첨되어 받은 책이며 저는 처음부터 끝까지 꼼꼼하게 읽고 서평을 씁니다.)


현투주 이 책은...한마디로 하자면 2021년을 살아가는 나와 비슷한 평범한 대한민국 30-40대의 성공적인 투자이야기로 정의할 수 있을 것 같다. (저자 JC님은 회사원고.. 이 JC라는 필명으로 유튜브도 하고 있다.)


유튜브 하면서 어느 정도 인지도를 쌓은 분들의 책이 많이 나왔다.. 그래서 혹시나 그 유튜브 내용 좀 정리해 놓은 거겠지 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정리도 잘 되어 있을 뿐더러 기본적인 투자에 대한 관점과 마인드, 그리고 계좌 관리하는 방법등이 나와 있어서 읽으면 읽을 수록 책이 읽히기가 쉬운데도 괜찮네.. 하면서 읽을 수 있었다..


그리고.. 이 책은.. . 그런 경제 투자 관련 동영상들의 홍수속에서.. 길을 잃어버린.. 지금 많은 투자자에게 다시 길을 보여주는 길잡이가 되는 것 같다.


코로나 펜데믹을 기점으로 동학개미, 서학개미 등의 출현과 함께... 경제 유튜브와 경제방송.. 각종 정보들.. 투자를 하기 위해 정보를 구하는 건 정말 쉬워졌는데.. 작년처럼 거의 왠만한 주식에 투자하면 다 벌던 때와 다르게 지금은 생각보다 분위기가 침울하다. 일하는 사람들은 주식투자를 하면서.. 그런 경제 유튜브에서.. 전문가들이 얘기하는 목표가가 되어도 팔기 힘들고. 손절가에는 차마 손이 안 나간다..


그러고 보다보니..주식 계좌는.. 추천 받았던, 누가 얘기해 줬던 종목들로 꽉 차 있고.. 생각보다 마이너스가 큰데.... 아.. 어떻게 해야 하나.. 이 방법은 아닌가.. 그러면서.. 이런 저런 유료 리딩방의 유혹을 견뎌내면서.. 무료 정보 주식톡방 같은데서 서성여 보지만.. 쌓이는 톡은 수백개가 넘어가고.. 텔레그램 정보도 많지만.. 이건 하루 종일 HTS를 볼 수 있는 사람들이나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점점 강하게 느껴지는 현실...


이 책은 왜 그런 식의 투자가 평범한 보통 직장인들에게 안 맞는지 ...현실적으로 어떤 식으로 투자하는 게 맞는지. 실제 저자는 어떤 식으로 투자해 오고 있는지.. 차분하게.. 알려준다. 저자의 방법이 100% 정답은 아니겠지만 적어도.. 내가 자주 주식앱을 보면서 시간 낭비하는 것을 되돌아 보게 해준 것에 감사한다.


특히 마음에 든 구절은 어린왕자에서 사업가의 모습과 증권사 앱을 자주 켜는 투자자의 모습을 오버랩한 내용이다.


하루에 몇 번씩 요동치는 주가를 멍하니 바라보며 계좌 잔고를 새로고침하고 있지는 않나요? 그러는 사이에 우리가 놓치고 있는 건 무었일까요?... 좋은 기업의 주식을 갖고 있다면 돈 버는 일은 기업에 맡겨 놓으시기 바랍니다. 믿고 맡기지 못할 기업은 애초에 갖지 말아야 하고요.. ..


기본적인 다 아는 이야기라고 할 수도 있지만.. 나는 이 구절을 이 책에서 발견한 순간 괜찮은 책이라고 확신했다.


부록으로 꼭 읽었으면 하는 좋은 투자서적 리스트.. 참고하고 공부해 봐야 할 기업리스트가 있는 것도 괜찮았다.


책에 대한 저의 한줄 서평

-한국에 사는 직장인이나 육아에 바쁜 주부가 투자 공부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현실적인 길잡이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