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고로야고마워 다이고로야 고마워 -독서록
다이고로야고마워 다이고로야 고마워
다이고로야 고마워~
내가 이책을 처음 읽게 된건 고등학교때 서점에서다… 친구를 기다리기가 너무나 지루해서 서점에서 시간을 때울겸 이리저리 뒤적이다가…… 웬 커다란 눈망울을한 원숭이 사진이 너무나 귀여워서 그냥 손이갔던 것 같다… 처음에는 그냥 가벼운 마음으로 그냥 원숭이를 키우면서 생기는 재미있는 에피소드식의 책인줄 알았는데, 장애를 가진 원숭이를 기르면서 주인이 겪은 내용을 적은 책이였다.
후지TV에 근무하면서 환경 오염의 실태를 추적하던 사진작가 오타니 에이지는 아와지시마 섬 원숭이 센터에서 팔다리가 없는 새끼원숭이를 발견한다.어미에게 버림받은 새끼 원숭이가 오래살지 못할거라고 생각하고 기록사진을 찍기위해 도쿄에 있는 집으로 데려온 것이 에이지가족과 다이고로와의 첫만남의 시작이였다.에이지의 아내 준코와 세 딸 은 팔다리가 없는 새끼원숭이의 출현에 당황한다.
그러나 놀람은 잠시뿐, 가족은 오뚝이를 닮은 새끼원숭이에게 호기심과 애정 어린 관심을 보이며 ``건강하게 살라``는 뜻에서 다이고로라 이름 짓는다.
이책에서 다이고로는 여느 평범한 원숭이와 다르다.
팔다리가 없는 심각한 장애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다이고로도 에이지가족도 다이고로가 장애에 실망하지도 않고 또 노력을 포기하지도 않는다.
나는 두팔도 두다리도 멀쩡히 붙어있지만, 정말 쉽게 포기하고, 쉽게 좌절한다.
그러면서 그런나자신에게 실망한다.
이세상에 이렇게 멀쩡한 몸으로 내가 할수 있는게 얼마든지 많은데 말이다.
다이고로의 장애를 딛는 의지와 삶의 의욕적인 모습을 보고 나는 솔직히 충격을 받았다.
물론 에이지 가족의 사랑이 다이고로에게 많은 영향을 끼쳤겠지만, 내자신의 삶의 대한 태도도 많이 반성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솔직히 뇌성마비 환자들이나 신체적,정신적 장애인들에 대한 편견이 나에게도 깊이 스며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만약 지금 내앞에 당장 장애인이 힘겹게 걸어가고 있다면 나는 웃는얼굴로 그사람을 도와줄수 있을까 내자신의 정신적 견해에 대해서 내스스로가 실망하고 반성하기도 한 순간이였다.
그런의미에서 에이지 가족이 다이고로를 기르면서 행
복한 순간도 많았지만 힘겨웠던 순간도 많이 있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목욕시키기, 쉴틈없는 청소에다 식구 모두 피부병이 옮는 고생도 감수해야했을것이고, 무엇보다 엄마의 사랑이 필요했던 아이들이 동물을, 더구나 기형인 원숭이를 받아들이기가 쉽지 않았을 것이다.
사랑을 독차지하려 심통을 부리고 기쁨, 슬픔, 서운함을 표현하는 인간과 다를 바 없는 다이고로와 막내인 4세 마호사이에서도 준코와 에이지는 많은 갈등을 겪었을 것이다.
나는 그런모습을 보면서 우리가 장애인에 대해 가진 편견을 버려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들도 우리와 같은 감정이라는 것이 있는데, 신체적 결함을 이유로 우리가 그들을 자신의 잣대에서 편견속에 가두고 있지는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할수 있는 아주 조그마한 쉬운 일들이 신체적 장애를 가지고 있는 그들에겐 얼마나 힘들고 부러운 일인지 우리는 알수있을까 그들이 우리와 같아지기 위해 겪.. -독서록
..... (중략:첨부파일 클릭 바랍니다)

제목 : 다이고로야고마워 다이고로야 고마워 -독서록
출처 : 탐구스쿨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다이고로야고마워 다이고로야 고마워
파일이름 : 다이고로야고마워 다이고로야 고마워.hwp
키워드 : 다이고로야고마워다이고로야고마워,다이고로야고마워,다이고로야,고마워
[추천자료]
-
채만식의 태평천하를 읽고 채만식 독후감 비평-
말괄량이 길들이기-
마시멜로를 읽고나서 마시멜로 이야기 독후감 마시멜로이야기-
가족을 주문해드립니다-
내영혼이 따뜻했던 날들 내영혼이따듯했던날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