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스타트 - 실리콘밸리의 킬러컴퍼니는 어떻게 세상을 바꾸었나
브래드 스톤 지음, 이진원 옮김, 임정욱 감수 / 21세기북스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인터넷서점에서 책소개를 살펴보면서 몹시 흥미가 생기던 책이었다. 그래서일까? 기대하며 택배를 기다렸었다. 그리고나서 받아보니 헉 소리가 나왔다. 내가 생각했던것보다 더많이, 방대한 양을 담아내는지 어마무시한 책두께를 보면서 관심은있지만 과연 내가 잘 읽어갈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이 앞섰었다. 실로 오랜만에 만나보는 방대한 지식의 양과 그에 걸맞는 책두께였다. 일단 이책의 저자는 실리콘밸리 전문기자로 오랜기간 활동을 하며 보고듣고 생각한것이 있어서그런지 나처럼 그쪽방면은 모르쇠.인 독자에게 여러정보를 제공해주어 그의 경험을 통해 머나먼 이쪽에서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짧은기간 훌쩍 커버린 우버와 에어비앤비를 파헤쳐보던 시간. 그 시간속에서 그들 창업주의 마인드, 열정, 획기적인 아이디어와 창의력, 그리고 변함없이 유지될수있는 힘이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해보면서 우리나라에는 그러한 기업이 없는것에 대한 의문과 고민을 해보던 시간이었다. 큰기업이건 작은사업체건간에 오랜시간 그 명성을 유지한다는것은 쉬운일이 아닐것이다. 더욱이 고객만족과 이익창출이라는 기업의 득과 함께 경쟁업체의 모함이나 이를 시기하여 법적제재를 가하는 현실속에서도 꾸준히 자신의 방향을 잃지않고 앞으로 나아가 성공신화를 선보인 두 기업이 대단하다고 여겨졌었고 이책을 읽으면서 정말 창의력이 중요한 재산이라는것을 배울 수 있었다. 맨날 우스갯소리로 이야기할때 무엇인가 성공신화를 쓰기위해서 차고지에서 일을 시작하라고 한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현실과 맞지않아 늘 그말을 하는 한편은 씁쓸했었는데 우리나라도 다양하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시켜볼 그러한 루트가 좀더 활발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다시한번 하게 해준 시간이었고 막연히 편리성과 다양한 세계에 골고루 퍼져있다라고만 알고있던 기업들의 시스템에 대해, 그리고 두 기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던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