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사는데 돈이라도 있어야지 - 나이 드는 게 불안한 월급쟁이 싱글녀를 위한 노후 대비법
윤경희 지음 / 가나출판사 / 201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혼자가 아니더라도 이세상에서 돈없이는 단 하루도 살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읽고싶었다. 월급쟁이 싱글녀는 아니지만, 나이드는게 불안한 중년을 향해 나아가는 가장의 입장에서, 노후를 어떻게 대비해야할지 생각하고 계획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았고 월급쟁이 직장인들이 대부분이기에 직장인들이 읽어도 좋을 것 같았다. 주변을 보면 싱글로 살아가는이들중 여성은 별로없다. 삼심대를 넘기 시작하면서 어느새 하나 둘 시집이라기보다는 취집이라는 개념으로 결혼을 하는 친구들을 보았고 직장내에서도 흔히 이야기하는 골드미스는 찾아볼수가 없었다. 그래서일까? 주변에서 쉽게 찾지 못하는데 또 의외로 주변에 많다는 싱글들의 라이프스타일도 궁금하고 그녀들의 재테크도 궁금했다. <혼자 사는데 돈이라도 있어야지>의 저자는 보증금약간에 월세, 그리고 통장에 8000만원이라는 금액을 넣어놓고 일찌감치부터 세상으로 뛰어든것 같은데 젊음이 주는 자신감일까 월급이 주는 달콤함에 속아서일까 통장에 묵혀놓은 8000만원을 제대로 활용하지못했었다. 아니, 시각에 따라서는 그를 까먹지는 않았으니 나쁜것만은 아니지만 젊음이라는 장점이 주는 투자의 공격성을 활용하지못해 아쉬움을 가져하는 모습을 보면서 내 젊은시절 무리하게 투자하던 시절을 떠올려보면서 나와 반대같은 그녀의 모습에 결과론적으로보면 누가 잘했다고 이야기할수는 없는일이구나를 배우면서 그녀의 이야기를 읽어갔었다. 통장을 나누어서 목적에 맞게 해놓을것, 연금상품, 보험상품을 체크해볼것, 똑똑한 소비의 기술에 대해 내 스스로를 체크 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 읽으면서 이론적으로는 아는데 실천이 상당히 부족했던 나를 돌아 볼 수 있었다. 그러면서 지금이라도 다시한번 내 인생의 포트폴리오를 짜보면서 내가 싱글은 아니지만 아내에게 부담가지않는 선에서 내 노후를 조금이나마 더 준비해놓아야겠다 생각하면서 용돈인상은 어렵기에 용돈쪼개기에 대해 고민해보면서 계획을 해보던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