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이란, 찾으면 보이는 것 - 장경동의 편안한 일상을 위한 힐링 에세이
장경동 지음, 최청운 그림 / 아라크네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운을 찾으려는 사람은 많지만 행복을 찾으려는 사람은 드문것 같다. 행복해지고싶어서 요행을 바라는 마음으로 행운을 찾는것인지는 모르겠으나 가만히 생각해보면 그렇다. 불확실하지만 이루어지면 삶이 달라진다는 희망으로 복권을 사며 행운을 기다리는 사람들. 한푼 두푼 열심히 모아 복권을 살돈으로 현재에 충실하며 가족과 나누어먹을 통닭 한마리를 사들고 들어가는 행복은 잊어버리고 행운이 찾아오면 자연스레 행복이 찾아올것이라 믿게되는것 같다. 나역시 지금 상황보다 나은 삶을 꿈꾸기에 한푼 두푼 아낀돈으로 복권을 사며 행운을 쫓는다. 그런 나에게 <행복이란, 찾으면 보이는 것>이라는 저자의 이야기는 잠시 멈추어서서 쉬어가면서 뒤돌아보게 해주었다. 작가 장경동이라는분은 목사이다. 목사님 하면 떠오르는 생각은 말을 잘한다라는 것인데 정말 언변이 뛰어난것 같았다. 글로 풀어써서 저정도인데 직접 만나 설교를 들으면 흠뻑 빠져들것같이 이야기가 와닿았었다. 얼마전에 텔레비젼을 보다가 예전에 했던 프로그램 재방송에서 저자와 저자의 딸을 만나볼 수 있었다. 그러면서 부녀간의 제각각인 생각이야기를 들으면서 자식을 잘 키우긴했구나라는 생각과 그래도 자식이 조금더 표현을 해줄줄알면 좋겠구나라는 생각을 하면서 더없이 행복할것 같은 그, 긍정적인 생각을 많이하는 그에게도 보여지는 관점에 따라 조금은 아쉬운 행복의 모습이 보였었다. 그러면서 책속의 이야기들을 떠올리면서 그래도 저런마인드로 노력하며 가족에게 다가섰기에 나름 행복한 가정생활을 꾸리고 남들이 고민하면 이야기에 진정성을 담아 해줄수 있었겠구나싶으면서 책이야기에 신뢰가같었다. 책표지의 그림처럼, 가족의 화목, 흔들리는 가정에 있는이들이 읽으면서 마음을 잡아보기 괜찮을책 같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