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는 부모, 행복한 아이
염은희 지음 / 다림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림출판사]  웃는 부모 행복한 아이

염은희 지음


아이들을 대할때 나는 두가지 감정을 느낍니다.

지금의 모습에 대한 사랑과 앞으로의 모습에 대한 존경


아이에게 부모로서 해 줄 수 있는것에 대해 고민이 많았다.  아이가 세상을 살아가면서 스스로 시행착오를 느끼며 살아가게 하는게 맞다고 하면서도 덜 아프고 덜 힘들게 살아갔으면 하는 이기심에 아이의 행동,말투 하나에 잔소리를 하고 엄마의 틀에 맞추려고 아이와 부딪히며 서로 상처를 주고 받으며 하루를 보내는 중 만나게 된 [다림출판사]의 웃는 부모 행복한 아이~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인생을 살기 원한다면 행복한  0교시를 준비해 주세요.

가정에서 0교시 수업을 어떻게 시작해 주느냐에 따라 아이들의 1교시가 달라지고 하루가 달라지고

그 하루하루가 모여서 인생이 달라집니다.

갈등과 문제상황을 이겨낼 힘, 매일 아침 활짝 웃으며 아이들을 대하는 일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부모에게 감동받고 자란 우리아이들 분명 세상을 감동 시키는 사람으로 자랄 것입니다.


죽을때 까지 버리면 안되는 두개의 마음이 있어요.

나를 사랑하는 마음과 나를 신뢰하는 마음입니다. 

우리는 나를 대하는 마음으로 아이들을 대하게 됩니다.


우리는 거울부모입니다. 아이들은 우리의 모습을 통해서 자신의 정체성을 만들어 갑니다.

사랑하는만큼 보입니다. 사랑하는 만큼 들립니다. 결국 우리는 사랑하는 만큼 살아가게 됩니다.


그 어디서도 줄 수 없는 단 하나의 명함, 엄마

나의 가치를 새롭게 디자인해주고 나를 날마다 업데이트해주는 단 하나의 이름, 엄마

엄마라는 이름에 그 누구도 감히 값을 매길 수 없도록 우리아이들의 성공이 나의 수고를 

어떻게 빛나게 해줄까를 기대하지 말고 나로 인해 우리 아이들의 인생이 날마다 빛나기를 

기대하며 우리에게 맡겨진 엄마의 일을 사랑하고 즐겨보세요.

 


행복하게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남다른 삶의 태도가 있어요. 우리가 자녀들에게 물려주어야 할 

유산은 바로 삶을 대하는 태도, 삶을 살아가는 태도입니다.

(긍정성,외향성,자신감,도덕성, 자기통제능력)


부모가 자녀를 어떻게 다듬어서 세상에 내보내느냐에 따라 내 아이의 인생은 물론이고 내아이가 만날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부모역할이 더욱 중요합니다.


우리아이들의 마음에 감사의 나무를 심어 주세요. 아이들의 삶은 물론 내 아이 곁에 있는 많은 사람들의 삶이 더없이 풍성해질 거예요.

 


부모의 태도에 따라 우리아이들의 성장이 달라집니다.

경쟁하는 아이가 아니라 도우며 살아가는 아이가 됩니다.

시기하는 아이가 아니라 베풀며 살아가는 아이가 됩니다.

눈치보는 아이가 아니라 자신의 감정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아이가 됩니다.

상대방의 감정과 상황을 살필 줄 아는 아이가 됩니다.


 


아이들은 자신의 감정에 반응하는 부모의 태도를 통해서 감정 사용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아이들의 감성지능을 키우려면 좋은 모델이 되어주세요.

아이의감정을 그냥 들어주세요.감정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도록 하되 

행동의 한계는 정해 주세요.

동화책을 읽으며 등장인물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세요.

긍정의 안경으로 세상을 보게 해 주세요.

충분히 놀게 해주세요.


아이에게 기적을 선물하는 방법 웃어주고 들어주고 안아주고 믿고 기다려주기 입니다.


[다림]의 웃는 부모 행복한 아이를 읽으며 오늘 나는 아이에게 몇번이나 사랑스런 미소와 따스한 눈길을 보냈는가?  '너 잘되라'는 핑계로 아이에게 상처만 남긴것은 아닌지 반성을 하게 되었다.

그리고 아이는 부모의 거울이다 라는 말이 떠올랐다.부모가 세상을 어떻게 보고 느끼고 행동하느냐에 따라 아이가 세상을 보는 눈이 만들어진다.

자기 신뢰감을 쌓아야 하는 중요한 시기인 아이에게 부모가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은 아이에 대한 

사랑,존중, 격려, 인정을 해주는 것이다.

아이의 자존감이 커질수록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도 커진다.

그러기 위해서는 부모 자신을 사랑하고 인정함으로서  부모의 자존감을 높아지면 아이의 자존감도 

자연스레 높아진다.  아이를 키우는 것은 무척 어려운 일이다. 지금 행복한 아이가 나중에도 행복하다는 말처럼 아이의 행복을 위해 부모인 내가 아이와 긍정적이며 행복한 관계를 만들어 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