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과학 2017.3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7년 2월
평점 :
품절


우등생과학 3월호 ~~

 뷰티 사이언스- 더 호감가는 표정이 있다.

역시 활짝 웃는 표정을 보니 저절로 미소가 지어지네요~~무슨 내용일까 궁금증도 up!




꼭꼭 숨어라  위장-

포식자로 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주변환경에 피부와 형태까지 변화시키는 생물들을

 소개하는 내용도 있네요.



리틀 야구단과 함께 하는 야구과학상식도 사진과 자세한 설명으로 잘 꾸며져 있어요.

야구에 이제 관심을 보이는 저희 아들도 주의깊게 살펴보더라구요.



동면을 주제로 겨울잠을 자는 동물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었답니다.

 


신비한 동물사전 in Asia 에서는 여러동물들의 멋진 사진을 감상 할 수 있는 기회였어요.



 법의관은 부검실에서 죽음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노력하는 분이죠.

부검은 무섭다고 생각했는데 사건의 진실을 밝히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것을 알 수 있었어요.




뷰티사이언스 더 호감가는표정

새학년이 시작되는 3월, 새친구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좋은 코너였던것 같았습니다.

호감가는 표정을 만들어보고 진단도 해볼 수 있었습니다.

 








빨갛게 익은 딸기가 맛있어 보이는 사진과 함께 딸기 초콜릿을 만드는 법이 설명되어 있었어요.

요리를 만들며 재료의 특징과 순서를 익히며 재미도 두배가 될것 같아요.




대류현상에 대해 실험하는 장면을 보여주고 자세한 설명까지 되어 있어 과학상식을 쌓는데 너무 좋을듯 해요.



날씨에 따라 야구경기가 영향을 받는 개방형 구장과 날씨 걱정없는 돔구장

어디서 홈런이 더 잘 나올지 각 구장별로 차이점을 알 수 있었어요.

따뜻한 봄날 야구장 다니며 아는 척좀 할듯,,,

 


별난 직업으로 대나무 건축가에 알아볼 수 있는 시간도 되었답니다.

대나무의 특징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고 그 분야를 좋아하면 직업으로도 가질 수 있는것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었답니다.



정전기가 일어나는 원리와 현상에 대해 만화와 그림으로 자세히 알 수 있었어요.


 


추리과학동화 탐정탱구를 읽으며 사건을 추리해 보았어요.

도전뇌블리 문제도 풀어보며 재밌는 시간도 가졌어요..



마지막으로 스토리텔링 과학만화 불똥의 돌연변이 세상을 읽으며 과학의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답니다.



부록으로 학습브로마이드까지 ...

커다란 브로마이드를 벽에 붙여놓고 과학박사되겠어요~~~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과학의 원리와 현상을 다양하고 이해가 쉽게 만들어진

우등생과학~~

아이도 읽어보며 너무너무 재밌어 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