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 심화 초등 수학 4-1 (2024년용) - 상위권 도전 심화서 큐브 수학 (2024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학년을 앞두고 맞이한 겨울방학~

올해는  2월 개학없이  3월에 등교하게 되었어요.

긴  방학이여서  수학 심화공부에 좀더 집중해보기로 했어요.

조금씩 천천히~~ 깊이있는 공부~~를 해보았어요.

ogq_57f2b2eb51346-3


겨울방학을 맞아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어야 겠다는 생각에 선택한 큐브수학 S 심화~~

(사고력을 확장하여 고난도 유형에 대한 문제해결력을 기르고 싶을 때)



4단원 평면도형의 이동에 대해 알아 보았어요.

개념넓히기  - 개념부분은 간단하면서도 이해하기 쉽게 되어 있네요.

예제 문제를 풀어보며 개념정리를  다시 한번 하게 되네요.


개념이 탄탄해야 문제를 풀기 쉬우므로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반복 반복~

 이해될 때까지 반복해서 공부해 보았어요.

도형 밀기,뒤집기,돌리기,시계반대방향.시계방향....사실 저도 헷갈릴때가 많더라구요...

응용공략하기-개념을 잘 이해하고 드디어 문제를 풀어보아요.

문제를 꼼꼼히 읽고 차근 차근 풀어봅니다.

문제옆에 레벨업 공략법이 띠로리~~~

문제를 풀다가 막힐때 공략법을 보며 다시한번 문제에 대해 생각해보고 답을 구하는 방법을 알려주네요.


심화해결하기- 창의력과 사고력 문제들이 ~~

하지만 꼼꼼히 읽고 앞에서 공부했던 개념들을 생각해보며 천천히 하나씩 풀어보았어요.

심화라 문제푸는 시간이 더디고 오래걸렸지만 끝까지 풀려고 노력하는 모습에 폭풍칭찬 해주었어요.

line_characters_in_love-4


최상위도전하기- 경시수준의 최상위 문제

역시 끙끙대고 풀더라구요~ 한번 틀린 문제는 다시풀어보라고 하고 두번째에 맞으면 

동그라미 해주었어요. 동그라미 위에 체크표시~~

나중에 복습할때 다시 풀어보려고 해요. 경시대비북도 풀리면서~~


어려운 문제는 안풀려고 했는데 문제를 자세히 읽어보고 생각하는 시간이 길어지니

자연스레 문제푸는것도 익숙해지는 것 같더라구요.

역시 수학은 충분히 생각하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 느꼈답니다.

상위권 TEST- 도형 아래쪽으로 밀고 돌리고 ~ 고민한 흔적들이 보이네요.

방학을 맞이하여 조금은 어려운 문제들을 접하고 풀게 하는 시간을 여유롭게 주니

아이도 엄마도  좋은 것 같아요.


처음엔 큐브수학 심화가  어렵다고 하더니 문제 푸는 시간도 빨라지고 지금은 재미있다며 끝까지 풀려고 하더라구요.  


 엄마인 제가 아이를 위해 지켜야 할 것  재촉하지 않고 충분히 기다려주기 입니다.

기다려준 시간만큼 아이는 그보다 더 크고 있더라구요...

방학동안 아이와 좋은 추억도 많이 쌓아야겠어요.  모두모두 화이팅 입니다~~



line_characters_in_love-2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