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마케팅 실전기법 - 1600만 손가락 병사 만드는 비법
이종근 지음 / 리텍콘텐츠 / 2016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아침에 일어나면 무심코 페이스북에 들어간다. 꼭 글을 올리지 않더라도 지인들의 소식을 알고 싶거나 요즘 화제가 되는 이야기가 뭔지 알고 싶어서다. 나도 모르게 무심코 폐친들이 올린 글을 통해 물건을 구입하기도 한다. 글을 올린 사람이 영업 의도가 있었을지도 모르지만 지인들과 상품에 대해 공유하고 싶었는지도 모르겠다.

처음 페이스북이 생겼을때만 해도 이렇게까지 마케팅에 사용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았다. 하지만 요즘은 수많은 기업들이 페이스북을 수요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다. 관심있는 기업체의 페이스북을 보면서 호감이 가는 상품의 경우 재검색을 통해 구입하는 일이 많다. 더 이상 무시할 수 없는 마케팅 강자 페이스북. 마케팅 부서의 사원들이라면 이 책을 필수적으로 읽어봐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좋은 글을 썼다고 해서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을까? 사람들이 많이 페이스북을 하는 시간으로 예약시간을 설정한다면 더욱 효과적으로 마케팅을 할 수 있다.

저자는 마감형 글쓰기가 아닌 열린형 글쓰기를 하라고 권유한다. 열린형 글쓰기란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글쓰기다. 질문을 한다든지 참여유도를 하는 글을 써야 한다. 공유하기를 부탁한다든지 좋아요를 눌러 달라고 한 게시물은 7배나 높은 공유율이 나온다. 댓글도 관리하는 것이 좋다. 댓글에 댓글을 달아주는 것이다. 이책을 통해 안 것이지만 악성댓글을 숨길수도 있다. 숨기기를 하면 삭제 차단 신고가 가능하다. 이미지나 동영상에 스토리를 구성하라. 단순한 글자보다 더 높은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다. 또 기억에 남는 것은 이유는 모르겠지만 여성의 이미지를 활용한 광고가 남성이미지보다 조회수가 높다고 한다. 이런 유용한 정보를 알고 나니 좀더 자신감 있게 마케팅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구체적으로 하나하나 실례를 들어 설명해주고 있어서 컴퓨터에 능숙하지 않은 사람도 천천히 따라하다 보면 언젠가는 능숙하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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