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부동산 투자를 지배하는 100가지 법칙 -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부동산 법칙 100!
박상언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15년 7월
평점 :
절판


요즘처럼 불황일 때 투자를 생각하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지 모르겠다. 투자라는 말에는 위험요소가 있기 때문에 그저 적금을 드는 것만이 내가 생각하는 안전한 재태크 방법이었다. 괜히 주식투자를 해서 망하느니 들어온 돈이라도 잘 관리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된다. 하지만 저자는 적극적인 재태크를 해야 한다고 말한다.

수입이 많지 않은 사람도 실천할 수 있는 재태크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일단은 경제공부를 시작하는 것도 재태크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집을 팔거나 살때에도 경제상식이 부족하면 사기를 당하거나 손해를 볼 수 있다. 신문기사만 볼 게 아니라 관심이 가는 상가나 아파트가 있다면 일단 가서 눈으로 확인하는 것에서 시작한다.

100가지 법칙은 그리 어렵지 않았다. 기본적인 지식을 갖춘 사람이라면 경제에 대해 잘 몰라도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기본적이면서도 사실은 잘 모르는 경제지식들이 정리되어 있다. 집 직거래를 하는 법부터 신도시 청약으로 돈버는 법, 분양권 구입시 알아야 할 것 등 그러고 보니 내가 잘 모르는 것이 너무나 많았다. 경매에 대해서는 관심은 있었지만 잘 몰랐는데 책을 통해 기본적인 것들을 배울 수 있었다.

이 책은 이십대들에게 특히 유용할 것 같다. 이십대는 아직 집을 사지 않으니 더더욱 이런 지식을 모르고 지낼 수 있다. 하지만 서서히 대비하는 마음으로 읽어나가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재태크는 나에게는 먼나라 이야기라고 생각했지만 지금 당장 몫돈이 없더라도 미리 알아두지 않으면 이미 늦을 거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늘 관심을 갖고 있다가 마음에 드는 부동산을 얻을 수 있다면 참 뿌듯할 것 같다.

굵기가 굵어서 처음엔 부담을 갖고 펼쳤지만 쉽게 쓰여져 있어서 여러모로 유용했다. 앞으로도 여러번 펼쳐보게 될 것 같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