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필요한 영어회화 베스트 패턴 66 : 주제별 핵심패턴 편 꼭! 필요한 영어회화 베스트 시리즈
박원규 지음 / 토마토(TOMATO)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영어회화 책을 구하던 참이었다. 어찌보면 중고등학교 때 배웠던 표현들인데 입에서 툭툭 나오지 않는 표현들. 한국에서만 영어공부를 하는 사람이라면 읽을 줄은 알지만 말이 잘 나오지 않아 고민을 한 경험이 있지 않을까. 공부를 한지 오래라서 외국인만 보면 말문이 막힌다면 이 책이 좋은 학습서가 되어줄 것 같다. 패턴학습을 통해 다양한 표현들을 익힐 수 있다.

 

 

...은 ...이다. ~하면 어때요? ~하지 마라 와 같은 패턴표현들은 패턴화 되었을 정도로 자주 사용하는 표현들이다. 이런 패턴표현들을 다양한 예문들을 통해 배울수 있다. 하나의 패턴에 예문은 여러개 수록되어 있어서 하나의 표현을 충분히 익힐 수 있을 것이다.

중고등학교 시절의 문법공부를 다시 정리하는 것 같은 쉬운 부분(기초다지기, 초간단 영문법)도 있었지만 수록된 예문들은 입에서 쉽게 튀어나오는 표현들은 아니다. 몇 달뒤에 외국에 나가야 하는 상황이라면 이 책이 꽤 유익할 것 같다.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고 편하게 쓰는 표현들, 해외여행을 가면 꼭 필요한 회화들이 수록되어 있다.

 

 

또한 의문문 형태로 질문하고 답하는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상황에 대처하는 표현들도 익힐 수 있다. 질문은 빈칸으로 남겨놓고 답변이 수록되어 있는데 먼저 질문을 예측해보고 답을 본 후 익히니 표현을 암기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이 책은 기계적으로 학습하던 학창시절의 기억에서 벗어나 패턴을 익히며 가볍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 같다. 책을 한번 본 후 엠피쓰리 파일을 다운받아 귀로 여러번 들으니 학습효과가 더 배가되었다. 작은 크기의 책이라서 출퇴근길에 공부하기에도 부담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