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갤럭시 노트 완전정복 - 모바일 라이프에서 아날로그 감성까지 100배 즐기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프리미엄 스위트 업데이트 반영
정은숙 지음 / 정보문화사 / 2012년 3월
평점 :
절판
아이폰 3G를 사용하고있는 나는 곧 갤럭시노트를 구입할 생각이다. 하지만 타고난 기계치인지라 현재 갖고 있는 것도 잘 활용하지 못했다. 동생에게 넘기고 갤럭시노트를 구입하려하는데 이번엔 좀 제대로 활용하자는 생각을 하던 차에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내가 좀 익숙해지면 어머니께도 사드려야지 하는 결심이 섰으므로 이 책은 곧 어머니께로 넘어갈 계획이다.
지난해 어머니께 컴퓨터를 가르치다가 기진맥진한 경험이 있으므로 이번엔 선생님 역할을 책에게 떠넘길 생각이다. 이야기가 길었는데 한 시간이면 기계와 친해지는 사람들이 많겠지만 나이드신 분들과 나같은 기계치에겐 이런 안내서가 필수적인 참고서 역할을 해준다.
후루룩 몇장만 읽어봐도 갤럭시노트를 얼른 만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다. 흔들어서 새로고침하고 손가락으로 사진회전하고 신기하게도 뒤집으면 음소거까지 된다. 키패드로 전화거는 방법과 같은 가장 기본적인 사항을 충실히 수록해놓았다.
앱마켓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는 방법, 구글계정 만들기, 전화받기와 거절하기, 단축번호 지정하기, 예약메시지 보내기...... 이 책이 있으면 있는 기능을 사용도 못하는 바보가 될 가능성은 없을 것이다. 또한 기존의 아이폰 등에서는 보기 힘든 S펜으로 메모하고 그림하고 저장할 수 있다. 사실 S펜이 내겐 갤럭시노트를 구입하고 싶은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