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가야, 천천히 천천히 뜨인돌 그림책 16
케이트 뱅크스 지음, 허은실 옮김, 게오르그 할렌슬레벤 그림 / 뜨인돌어린이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아가야 천천히..>는 귀여운 여우가족의 이야기로 되어있답니다.
책 제목에서 너무너무 관심을 갖게되어 이책을 읽혀주게 되었는데, 여우그림에 4살되는 울 아이는 너무너무 좋아라..하며 관심을 갖는답니다.

여우와 늑대를 구분못하던이 이책을 보고는 "여우다~~"하고 한번에 아네여.ㅋ.ㅋ

책 그림이 보편적인 그런 색감이 아닌 약간 파스텔톤과 유화의 느낌으로 전체 표현이 되어있어 사뭇 느낌이 다르답니다. 그림을 그린듯? 하다고 표현이 되어야 하나? 일단 그림표현에서도 별5개~~ ^^

 

세상에 첫발을 디딘 여우 아가와 그 가족이야기..

빨리..빨리..모든걸 혼자서 빨리..빨리 하고 싶어도 모든거에는 때가있다는것을 일깨워주답니다.

아직 세상을 잘모르는 아기여우는 낯선세계에 대한 호기심이 무척 크답니다.

혼자 세상에 나가겠다고 서두르는 아이에게 엄마..아빠는 항상 "안돼. 기다리렴~"이란 말과 "아직은 안돼 ~"란 말을 거듭하곤 하지여. 그 단호한 엄마아빠의 말속에는 아이에 대한 아주 큰 사랑과 격려의 말이 담겨져 있구여..

우리가 아이를 키우면서 잘한다... 잘해..라는 겪려의 말을 하면 아이역시 부쩍부쩍 자라듯이 아이에게 용기와 격려를 주는 이쁜 말들을 이 동화를 통해 배우기도 하네여..

"아가야..천천히... 아직은 안돼 .."... ....

 

맘 급하게 서두르는 울아이..

이책을 여러번 반복해서 들려주는것만으로도 믾많은 교육이되네여..

이야기속..구절구절 반복되는 운율의 언어표현이 아이에게 더더욱 쉽게 와닿는거 같네여.

또 사고치는 울아이에게 전 오늘도 또이렇게 말하네여...

" 천천히..천천히.. 영재야.. 천천히...아직안 안돼....." ㅋㅋ

 

아이에게 사랑과 겪려의 이야기를 전해줄수 있는 이책을

울 아이와 부모들에게 이책을 권해봐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