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1-1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2007년도 황금돼지띠 우리 집 큰아이가 태어났죠.
몇일 전에 초등학교 예비소집일이라 한쪽 손은 예쁜 우리 아이 손을 잡고 한쪽 손엔 취학통지서를 들고
학교에 다녀왔네요. 그런데 아이들이 너무 너무 많은거예요.
6반에 한반인원은 35명 정도라고 하네요.
 
아이들이 많다 보니 경쟁력도 장난 아닐 것 같고
우리 아이 저 아이들과 경쟁해야하는데 어떤책을 접해 줘야 하나 별 걱정을 다하고 왔네요.  
 
교과서는 아직 없지만
좋은책 신사고 우공비로 미리 미리 초등학교 교육 과정을 미리 준비하기로 했어요.
 

 


 
 
저는 책을 제일 먼저 펼치면 차례부터 보는 습관이있네요.
이책의 전체적인 뼈대가 될테니깐요.
차례표를 보니 단계적으로 뼈대가 잘 세워져 있는듯합니다.
 


 


 
개념잡는 비법..
바른 자세로 낱말을 읽고 쓸수있는 방법을 숙지하고
단원평가까지 풀어보고
글쓰기 놀이터에서 모양을 보고 모양의 특징을 적어보고
모양을 이용하여 그릴 수 있는 그림 생각하고 모양을 이용하여 재미있는 그림을 그리면 되네요.
 
국어공부도하고 창의적인 생각으로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줄수 있어 좋아요.
 

 


 

재미있는 낱자

만화를 통하여 자음에 대하여 재미나게 아이들과 읽었네요.

 


 

 

 


 

 

자음과 모음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어떻게 소리가 나는지 표기하는지 순서등을 배울 수 있어요.

자음 모음 쓰는 순서가 뒤죽 박죽이었는데 순서도 배우고 글씨도 반 듯 반 듯 써보고 읽어가기도 했어요.

 

 


 

 

아이들이 헷갈려하는 순서가 잘못된 것을 찾는거네요.

다 똑같은 이라 그런지 한참동안 들여다 보다가 정확히 찾아내네요.

 


“교과서 잡는 비법단원평가

실력 잡는 비법중 지금까지 배운 것을 단원평가 문제를 풀어보려고해요.

우리아이가 많이 접해보지 못한 문제들이 단원평가에 나오는 것 같아요.

지문을 먼저 읽고 난 후 문제를 풀어 나가야 해요.

문제를 읽고 기호로 답해야 하는데 아이가 그냥 동그라미만 쳐놓기도 하네요.

초등학교 들어가 실전에 자기 이름을 적지 않거나 문제를 기호로 써야하는데

동그라미만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우리 아이도 미리 미리 우공비를 먼저 만나 보아서 이렇게 문제들도 접해 보니

실전에서는 실수 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해요.

 

 

 

 

 

느낌이 솔솔~~
반복되는 말의 느낌을 살려 시를 읽고 그림책에서 글과 그림이 나타내는 뜻을 배워나가요.
 
개념잡는 비법
반복되는 말의 느낌을 살려 시를 읽어보고
그림책에서 글가 그림이 나타내는 뜻도 알아보고
그림책을 읽고 생각이나 느낌을 말해보아요.
 
개념을 잡고 아이들과 느낌을 살려 시도 읽고 문제도 풀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어요.
 
체계적으로 개념도 잡고 ,교과서 잡는 비법, 단원평가등을 통하여
초등1-1국어를 만나보았어요. 아이가 힘들어하고 재미 없다고 할까봐 걱정했는데
재밌다며 문제를 읽어달라네요. 혼자서 지문을 많이 읽기는 힘든가봐요.
한페지는 아이가 문제를 읽으면서 풀어나가고 한페이지는 제가 읽어주며
함께 풀어나갔네요. 우공비에 푹빠진 아이 너무도 이쁘고 고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