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론 영웅전 4 - 가상 현실과 코딩 일렉트론 영웅전 4
조영선.한정욱 지음, 이영호 그림 / 길벗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렉트론 영웅전 4. 가상 현실과 코딩 서평

일렉트론 영웅전을 딸과 함께 읽어보았다. 일렉트론 영웅전은 어드벤처 과학 컴퓨팅 학습만화로 총 4가지 시리즈가 있다.
1권 모험의 시작, 2권 구조의 신호, 3권 미지의 행성, 4권 가상현실과 코딩! 이번에 읽게 된 책은 가상 현실과 코딩이다.
1년 정도 코딩을 배운 딸이 흥미롭게 읽었다.

초등학생을 위한 코딩 & 메이킹 학습만화로 흥미로운 만화로 되어 있고, 코딩과 메이킹에 관한 상세한 가이드라인, 기초 상식에 관해 읽을 거리가 많다.

초등학교 5학년부터 코딩학습이 정규 교과에 포함되어 있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학습만화이다. 학생들이 재미있게 코딩과 전자과학을 배울 수 있도록 만들어진 책이다.

총6챕터로 이루어져 스토리가 이어져 있다.
그리고 책에 소개된 실험은 유튜브에서도 볼 수 있다. 실제 교육에 도움이 되는 실용 서적이다.
등장인물에 대한 소개부터 흥미롭다.
친근한 만화 캐릭터로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내용도 풍부하다.
또한 각 챕터가 끝날 때 기본 상식에 대한 설명도 함께 실려 있다.
특히 과학 상식에 관한 내용도 함께 볼 수 있다

지진에 대한 코딩을 학습 할 때 지진계의 원리와 지진이 왜 생길까? 라는 질문을 던져주며, 초등학교 과학 교과에 나오는 "지진"에 대한 학습도 교과연계로 할 수 있다.
실제로 코딩해볼 수 있는 코딩 블록에 대한 설명도 자세하다. 코딩을 배운 학생들이라면 더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가상 현실과 증강 현실의 차이 등의 기본 지식이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다.
실제 실험에 필요한 준비물 안내도 되어 있다.

<일렉트론영웅전>은 코딩에 대해 친근하고 재미 있게 접근하고 싶은 학생들과 학부모님들께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코딩해 볼 수 있는 가이드라인이 있어 스스로 배우면서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재료가 있다면 더욱 흥미로울 것이다.
예를 들어 마이크로비트와 스크래치 3.0을 연결하는 방법과 직접 조종할 수 있도록 나온 내용은 책을 보며 배울 수 있는 실용 서적이다.

5-6학년 학교 교사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다. <일렉트론 영웅전> 은 계속 출간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된다. 학교 현장과 가정에서 코딩학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