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6-1 (2018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2018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벌써 내일이면 개학이라니.. 실화냐? 싶네요 ㅎㅎㅎ
봄방학 야무지게 보내고 계셨나요?

수인양은 우공비와 함께 열심히 6학년 대비를 하고 있었는데.. 버얼써 개학이라니..
나머지 남은 봄방학도 알차게 달려보렵니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라, 제가 봐도 볼수록 이쁘긴 하네요~ ㅎㅎ
우공비 국어는 "네오"라는 아이인데 (이것도 수인양이 알려줌)
총 3권으로 분리가 된답니다.

문제집 / 정답지 / 시험대비를 위한 시험비법책

 

 

 

 

 

책 제일 앞장에도 별책 부록같은게 있는데, 점선으로 되어있어서 쉽게 뜯어져요.

아이들이 시간날때 읽으면 좋을 국어활동비법 내용들이 있는데,
국어활동내용중에 "생활속에서 + 우리말다지기" 예문들이 있어요

문제가 아니라서 패스하실수도 있지만, 이거 짬짬히 아이들이 읽으면 꽤 도움이 되요.
수인양은 가지고 다니면서 심심하면 읽는다고 하더라구요

 

 

 

 

 

 

 

마음가짐 서약 -
매일 계획한 시간에, 또박또박 글씨를 쓰며, 책상에 바르게 앉아서 -

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제일 첫번째 줄이죠
:공부를 잘할수 있다고 믿으며-

 

 

 

 

1단원은 "비유적 표현" 이에요.

전 개인적으로 비유부분을 쉽게 이해하고, 그냥 읽고 문제를 잘 풀었던 기억인데

(은근 자랑?ㅎㅎ)
수인양은 비유부문을 조금 어려워하더라구요.
비유자체가 무엇인지 고민하는 아이들을 위해, 첫단원 제일 앞에는 만화로 쉽게 접근이 가능하게 되어있답니다.

"포도알처럼 주렁주렁 집이 달렸어~"

 

 

 

 

 

 

교과서 문제와 단원평가 문제를 거치고 나면,
단원 뒷쪽에는 어려운 사자성어들을 풀이해 놓은 코너도 있어요.

수인양은 특히 한자나 사자성어쪽을 어려워했는데
그리고 그 사자성어가 생겨난 배경까지 설명하기엔 가끔 버거울때가 있는데 요렇게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있어요
어부지리가 뜻하지 않게 제3자가 이익을 취한다는 뜻은 알고 있었지만 중국의 조나라와 연나라,
진나라 이야기에서 나왔는지는 몰랐었네요 ㅎㅎㅎㅎㅎ

 

 

 

 

또한 그 단원에 나왔던 어려운 낱말이나 한자쓰기와 실제 쓰임 응용까지
단원끝쪽에 나와있어서 알차게 응용하시면 좋을듯 해요.

 

 

 

 

 

 

그래도 여러 과목들 중에 국어를 가장 좋아한다는 수인양.
제일 먼저 국어 문제집부터 집더라구요.

밤늦은 시간인데도 열공 모드를 불태우고 있어요~

 

 

 

 

 

비유 문제를 틀린 수인양.ㅠ.ㅠ
시의 내용이 이해가 잘 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물새알과 같은 꽃봉오리가 머리속에 잘 그려지지 않았다고 하더라구요.

 

 

 

 

 

 

 

 

 

 

 

6학년 국어도 우공비~!!
카카오 프렌즈와 함께 우공비 국어로 달려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