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연발 건망증 투성이는 어떻게 기억력 천재가 됐을까?
조신영 지음 / 베프북스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솔직히 기억력스포츠라는게 있는줄도 몰랐던 문외한으로 상당히 흥미롭고 생소한 종목이기는 하지만, 실생활에 이만큼 필요로하고 또 유용할게 활용할수 있는 스포츠가 있을까 싶기도 합니다.

머리가 좋고, 나쁨은 어느정도 유전적인 면도 있겠지만, 기억력은 조신영 작가님이 언급하듯이 꾸준한 훈련으로 향상시킬수 있다는 말씀은 은근히 희망을 갖게되네요.


저자 조신영작가도 중증 건망증에서부터 출발해서 기억력 챔피언이 되는 과정(본인이 직접 느끼고, 배우고 훈련하면서 느꼈던 점을 알려주는)을 서술하면서 기억력 훈련을 위해 초급자, 중급자 그리고 고급훈련법으로 상세히 분류해서 설명해놓아서 각자 맞는 레벨로 시작하는데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훈련법중에 학창시절에 많이들 경험했을 이미지 기억법이나 스토리 기억법들도 포함되어있어 왠지 모르게 초급레벨정도는 되려나~하는 기대감을 갖게 되더군요. (어림없는 얘기지만 ^^;)

특히 5분이미지기억법. 5분 할일 기억훈련, 5분 얼굴,이름,직급훈련, 5분 청각기억훈련등 짧지만 유용하게 활용할수 있는 5분기억법이 인상적이었네요.

나이가 듦에 따라 기억력이 저하되는것은 어쩔수 없는 자연스런 현상이지만, 이러한 기억력훈련으로 퇴화되는 두뇌기능들을 늦출수 있다면 시도해봐야하지 않겠나 싶습니다.

어른신들은 퇴화되는 두뇌를 되살리고, 수험생들은 학습효과를 높일수 있고, 직장인들 역시 업무효율 또는 직급시험을 대비해서 꾸준히 연습하면 분명 도움이 될 내용이라 추천하고 싶은 도서입니다.


경고문도 적혀있지만, 문제는 꾸준한 연습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이 가장 지키기 어려운 부분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시작이 반'이니만큼 자신의 노력여하에 따라 분명 결과는 달라질수 있다는 믿음과 확신을 가지고 차근차근 시작해 보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