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1 필라테스 아나토미 - 내 몸속 근육 움직임이 보인다 아나토미 시리즈 1
Audra Avizienis 지음, 최대혁 외 옮김 / DH미디어(양원석) / 2018년 6월
평점 :
품절


시중에 홈트를 비롯해서 다양한 필라테스 관련 책이 쏟아져 나오는 요즘, 특별한 필라테스서적이 나왔네요.
해부학적 측면으로 해석한 [501 필라테스 아나토미]는 동작별 해당 근육의 움직임을 일러스트를 보여주기때문에 스스로에게 필요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연습할수 있어 좀더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낼수 있을듯 합니다. 동작에 따른 작은 섬세한 근육의 모습까지 알려주니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을 더 집중적으로 연습할수 있어 좋네요.
한동작에 대한 설명과 올바른 동작, 잘못된 동작을 구분하고, 그 동작의 연관된 다른 동작들로 연계습득할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기본동작으로 시작해서 같은 동작이지만 기구나 소도구를 사용하는 응용 동작을 덧붙여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하면서 501가지의 동작이 수록되어있어서 왠만한 필라스테동작이 망라되어있기에 필라테스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는 초보자부터 전문가가 읽기에도 손색이 없을듯 합니다.
워낙 상세한 설명으로 무리하지 않고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레벨에 맞는 정확한 동작을 배울수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근육해부도의 첨부로 혼자 홈트하는 사람으로써는 배우기 어려운. 어느부분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에 대한 원리까지도 배울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합니다.
출간후 100만부 이상의 판매고가 많은 독자들의 지지를 증명했듯이 학원에서 수강중이든, 나홀로 홈트중이든 필라테스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501 필라테스 아나토미]는 큰 도움이 될 서적이라고 자신하기에 추천해봅니다.

개인적으로 유투브나 sns 홈트분들의 동영상과 같이 비교하면서 운동해보니 저의 문제점도 확실히 체크되서 더 효과적인듯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