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글씨가 좋아 - 일상을 기분 좋게 물들이는 캘리그라피
양서연 지음 / 미디어샘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일상을 기분좋게 물들이는 캘리그라피
손글씨가 좋아

 

파스텔,파스텔하게 그라데이션 된 손글씨가좋아!
책이 넘나 예쁘죠♡


"잘 쓰고 싶어요"
작가님의 귀여운 손글씨가 인사하네요!
저요!!저도요!!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손글씨,
아날로그 감성 충만하고 필사가 주는 위로의 힘도 받고 손글씨 쓰는게 점점 좋아져가요♡
그래서 더 잘 쓰고 싶은 욕심이 납니다~

이 책에서 사용한 캘리그라피 도구가 한눈에 보입니다!
일상에서 흔히 보는 재료도 많아서 특별한 장비를 들이지 않아도 얼마든지 가능하다는게 보여요!
그리고 전혀 예상밖의 재료로도 캘리그라피가 가능하다는것이 신기방기^^
칫솔,나무젓가락,커피가루로 쓰는 캘리,
벌써부터 흥미진진하고요!?

Chapter 01.캘리그라피 하면 이거지!

날려 쓴 글씨!


교본처럼 따라쓸 수 있게 되있답니다!
친절하고 상냥한 가이드도 곁들여져 있어서 저같은  초보캘리입문자에게 유용하죠^0^


벌써부터 자신감이 착착 붙는 이 느낌!!

스케치북에  붓펜으로 쓱쓱


그냥 보고 써도 제법!!
캘리독학이 제일쉬웠어요 막이래ㅋㅋ
손글씨가 좋아 에서 얻은 자신감이 하늘위로 슈웅~ㅋㅋㅋ

알파벳 캘리그라피도 멋스럽게!

Dilige et fac quod vis
사랑하라 그리고 네가 하고 싶은것을 하라 -p.21-


알파벳 캘리는 그래도 어렵기 마련이지요
그치만 걱정마세요!
알파벳 필기체 연습이 가능한 페이지가 두둥!!
초보의,초보에,초보를 위한, 캘리그라피 지침서다운 면목입니다!
 


이번에는 제가 너무 공감한 글귀
느려도 괜찮아!-p.27-
세심하게 어떻게 써야 쉬운지 설명이 곁들여져있어요^^
그냥 덧칠하듯이 따라만 써도 이해가 쏙쏙 되는데
깨알 꿀팁이 가득하니 바로 앞에서 1:1 레슨 받는 기분이 들어요~


기초다지기 또한 탄탄!!

Chapter 02 어디 솜씨 좀 뽐내볼까?


Q.무엇으로 썼을까요?
비싸고 좋은붓이나 펜이 없어서 캘리그라피를 못할 것 같다는 편견을 버리세요!
이렇게 생활 가까이 있는 칫솔이나 면봉으로도 활용이 가능해요!


칫솔시도!

면봉시도!

생활도구의 활용으로 캘리 쓰는 색다른 맛을 느꼈어요!
아주 신기한 텍스쳐가 거칠지만 사랑스럽게 나타나네요!


Chapter 03 글씨에 감정을 담아보자!


나무젓가락을 이용해서 라벨지에 쓰기입니다^^


충분히 예뻐!
나무젓가락에 수채물감을 묻혀봤어요
이렇게 써보니 투박하면서도 반듯반듯하게 써지는게 재밌었어요!


색연필 꽂이로 쓰는 무지컵에 라벨지를,뙇!!


Chapter 04 문장을 쓸 때 필요한 특급 비결


공간을 활용한 글씨!
카페 분위기 물씬나는 북유럽풍 캔버스 액자위에 캘리를^^


액자만들기편에 있는 수채캘리인데 저도 한번 써봤어요!

 

싱그러운 봄날, 햇살,한걸음씩,
따라쓰는 단어들이 예쁘니까 기분도 업업!!


산뜻한 색감이 수채물감+워터브러쉬 조합으로 쉽고 간편하게 완성입니다~


색연필로 꾸미는법까지 알려주셨습니다♡
상냥한 작가님의 마음 씀씀이에 찌잉~~~


저도 엽서에 응용해서 색연필로 그려보도록 할께요!


이파리랑 꽃 조금 그려넣으니까 캘리가 훨씬 사랑스러워졌어요♡


무지쇼핑백
메모홀더
달력바탕화면
생일카드까지 다양한 활용법이 추가로 소개되어있어요

Chapter 05 꼭 펜으로 쓸 필요는 없지


칫솔,먹물로 써보기
저는 이렇게 거친 텍스쳐의 캘리그라피에 몹시 동경심이!
꼭 한번 써보고싶다!!뭐 이런 느낌이 들어요^^


조금 어리숙하지만

나름 멋스럽네요!!

짜잔~
작은 손글씨까지 따라써봤어요^^
작가님꺼에 비해 '별'이라는 큰 글자가 너무 차롓!!하고있긴하지만ㅋㅋㅋ(군기 바짝 든 얼음글씨 누가와서 땡 좀ㅋㅋㅋ)
더 쓰다보면 나아지겠죠^^?


작가님은 카페 테이크 아웃잔에 아이라이너로 즉흥적으로 쓰신 것 같아요^^
저는 집에 있는 다이소 선물택에 한번 아이라이너로 써보려고해요ㅎㅎ

초코브라운 붓펜 아이라이너라 펜처럼 쓱쓱 잘 써지고 색도 예쁘네요^0^

 


펜이 없다면 립스틱?!
귀여운 퐁양님 꿀팁^^ㅋㅋ
재료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하게 어디서든 쓸 수 있다는점이 캘리의 장점인 것 같아요


 

라벨지와 선물택이 캘리를 만나 아기자기하게 변신♡


Chapter  06 캘리그라피를 더욱 업그레이드하자

퐁양작가님 작업실을 엿보는 페이지예요~
지우개 직인
종이 카네이션
핸드폰 케이스
달력 바탕화면
보다 더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활용법이 실려있습니다!

Let's Practice

본문에 실린 캘리를 트레이싱지에 대고 연습해 볼수있어요
책 한권이 함축 되있는 복기의 시간~~
익숙해지려면 연습,복습은 필수인데 완전 딱이죠!
초보캘리라 독학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여기
손글씨가 좋아가 있어요!
우리 같이 캘리그라피 한번 시작해봐요♡
그냥 쓰면서 놀았다는 작가님 말씀처럼 저도 가벼운 마음으로 천천히 손글씨를 써보면서 점점 캘리의 매력속으로 흠뻑 빠져보는 순간을 맛보았습니다^^


오늘도 나는 캘리그라피를 쓰며 놀았다 -퐁양 양서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