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장 캘리그라피 - 손글씨 쓰고 싶은 날
김리을 지음 / 황금부엉이 / 2016년 6월
평점 :
품절


손글씨 쓰고 싶은 날

하루 한 장 캘리그라피

 


컴퓨터와 핸드폰의 사용으로 손글씨를 쓸 수 있는 기회가 드물죠
게다가 악필인 저는 글씨 쓰는게 썩 내키지 않았어요
그런데 최근들어 필사가 주는 위로의 힘을 깨닫게 되면서 관심이 부쩍 늘었습니다!
아날로그하지만 그 나름의 감성이 살아있는 손글씨의 매력에 심취했는데요!
캘리그라피를 독학으로 배울 수 있는 책이 나왔지뭐예요!
어려운 이론은 차치하고 쉽게 하루 한 장 쓰면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캘리그라피 지침서와도 같은 책~~함께 보세요♡


part 1. 순간을 기록하는 캘리그라피

01.소중한 사람에게 보내는 캘리그라피

감사,사랑,사과,위로,응원을 전하면서 착한 손글씨를 써봅니다^^


글씨의 굵기를 달리해서 써보기입니다~
사실 따뜻한 말 한마디 선뜻 건네기가 쉽지않죠
하지만 캘리그라피라면 얼마든지 가능하답니다!
더 연습해서 고마운분께 감사를 전하리라 다짐해봅니다~
수채붓과 고체물감으로 써봤더니 여리여리 예쁘네요!


02.특별한 날을 위한 캘리그라피

 

카드로 쓰임이 가능한 문구로 꾸며져 있어요
생일,결혼,연말연시,기념일등을 손글씨로 전할수있어요
내손으로 만든 카드라면 그 마음과 정성까지 담아보내는 기분이 들것같습니다~
재료는 다양하게 써보라는 이야기에 파스넷도 꺼내봤어요!
붓이 다루기 힘들다면 저처럼 어린이용 크레파스도 상관없답니다^0^


03.간직하고 싶은 이야기를 담은 캘리그라피

좋아하는 가사나 영화,드라마 대사들,아름다운 시를 써보는 시간입니다~

이적의 '걱정말아요 그대'써봤어요

힘있는 필체로 좋아하는 노래를 필사해보니 
이 좋은 노래가사가 더 또렷하게 제 마음속에서 아로새겨지는 느낌입니다!
아카시아 붓펜으로 써봤는데 깔끔하게 써져서 좋았어요~


자이언티의 꺼내먹어요♡
저도 참 좋아하는 곡인데 반갑더라고요^^

이건 너무 막 갈겨 쓴 것 같아 부끄부끄하네요ㅎㅎ
워터브러쉬로 여러가지 색상을 찍어서 써봤어요
그냥 들을때보다 더 좋아요
듣고 쓰고 간직하는중''""


어플을 이용한 합성방법으로 한번 적용해봤어요
사진에 캘리를 합성하는건 포토샵만 가능한줄 알았는데 손 쉬운 어플이 있다니 작가님의 꿀팁에 그저 감사드려요!
비루한 글씨가 사진과 합쳐지니 완전 근사해보입니다~


part2. 행복한 캘리그라피


캘리작품 찍어서 사진과 글씨 합성하기!
합성방법은 책에 자세히 기재되어있답니다!


저도 대표이미지를 붓펜으로 써보고 또 합쳐봤어요!
한번 맛들이니까 홀릭! 그냥 막 빠져듭니다~~

행복의 사람버전도 넣어봤습니다ㅋㅋ
흰색 글씨도 매력적이네요~
사진은 배우 이하나님입니다^0^
이하나님 팬심으로 캘리합치기~~


생각난김에 나태주님의 가장 유명한 "풀꽃"!!
사랑스러운 꼬마 어린이 버전♡

여리여리 소녀버전♡


이 글씨체에 매료되어 다시 써봤어요
수채엽서패드+붓펜으로 쓱쓱!
흰종이+검은색 글씨가 어플 적용시 잘 드러난다고해요!


감성사진버전
이렇게 합치고보니
전문가 스멜킁킁ㅋㅋㅋ파워뿌듯 ㅋㅋㅋ
예쁘게 꾸미고 변형도 되니까 더 재밌게 느껴져요!


배우 윤균상님 버전~~
표정과 글귀가 매치되는듯하여 해봤습니다^^


이 글씨체도 넘나 매력적인것!
당장따라 써보고 어플로 합치기 해봤어요!


이번에는 사진배경없이 어플 색 보정!
효과 톡톡히 봅니다~
글씨만 오롯이 넣어도 제법 보기 좋네요^0^

수고했어,오늘도!
이건 제 본글씨가 갑툭튀한것같지만ㅋㅋㅋ
어쨌든 완성입니다요ㅋㅋ
사진과 글씨 합성에 심취한 나머지 계속 찍어내버렸네요ㅋㅋㅋ

이외에도
블로그 배너만들기
명함,기념품,드라이플라워엽서,책갈피,액자,파우치,캔들,파티용품만들기,
여권케이스리폼,라벨지활용 등
내가 쓴 손글씨를 빛나게 해 줄 활용법이 무궁무진해요!
좀 더 스킬을 길러서 하나하나 섭렵해 보고 싶네요

그리고 정말 스페셜부록!!
하루 한 장 캘리그라피 노트가 있습니다!

그냥 무지노트?
아니고요~
연습이 가능한 교본 같은 노트입니다!
작가님 캘리 위에 직접 덧쓰면서 감을 익히고 옆장에는 스스로 따라쓸 수도 있어 핵이득!!

책속에 있던 멋진 캘리그라피 연습을 마음 껏 해볼 수있다니 이렇게 친절한 부록은 난생처음이고요
나름대로 이것저것 재료를 써보면서 저절로 학습이 되는 노트라서 좋아요좋아!!

그런데 말입니다!
여기서 끝이아닙니다~
QR코드를 스캔하면 캘리그라피 동영상까지 제공됩니다^0^
어떻게 쓰시는지 직접 볼 수 있어 보다 더 이해가 쉬워요!
무엇보다 적절한 예시와 다양한 활용법까지 두루두루 만나볼 수 있는 캘리그라피 끝판왕 같은 하루 한 장 캘리그라피 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