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투라 CULTURA 2023.4 - Vol.106
작가 편집부 지음 / 작가 / 2023년 3월
평점 :
품절


표지부터 너무나 봄이었던 쿨투라 4월호.

받아서 표지를 보자마자 마음이 너무 설렜네요.




벚꽃이라는 주제에 걸맞게 궁궐의 수양벚꽃과 4년만에 다시 열리는 진해 군항제, 일본의 벚꽃 명소와 영화 속 벚꽃 이야기까지 다양한 봄의 소식을 문화적 시각으로 접할 수 있어서 흥미롭고 재미있었어요. 봄의 설렘보다도 화사하고 화려한 만큼 짧게 끝나 버리는 봄의 아쉬움, 쓸쓸함이 느꺄졌던 벚꽃 시들도 와닿았네요.



궁금했던 광주비엔날레와 전주국제영화제 프리뷰, 다양한 미술계, 영화계 소식들도 즐거운 마음으로 읽었어요. 3월까지 너무나 핫했던 넷플릭스 드라마 더글로리의 신예은 배우가 출연한 작품들을 멀티버스 형식으로 재조명한 드라마 월평도 너무 재미있었고요.


매 달 주제에 맞는 원고를 독자들이 자유롭게 보낼 수 있다는 것도 흥미로웠네요. 다양한 시각에서 다양한 글들이 나올 수 있는 원동력인가 봐요. 다음 호가 기대되는 문화 전문지 쿨투라였어요!


* 이 글은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사용한 뒤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