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즈 - 노력을 이기는 일시정지의 힘
레이첼 오마라 지음, 김윤재 옮김 / 다산북스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력을 이기는 일시정지의 힘이라는데 자기계발 책으로 보인다.
삶에 지쳐있을 때 일시정지를 통해 활력을 불어넣어라.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을 주라고 한다. 실제로 일시정지 후 일의 효율이 높아진다고 한다.
직장생활에 지쳐있는 사람들을 저격한 책이라 육아하는 내겐 적용하기 낯설었다.

나는 자녀도 없고, 부모로서의 역할도 경험해본 적이 없지만 수많은 연구 결과를 통해 '일시정지'가 자녀를 양육하는 데에도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부모가 된다는 것은 곧 자기 인생에서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고 표현할 훌륭한 기회다. 또한 감정과 행동을 바꿔놓을 중요한 인생의 전환점이기도 하다. 사실 부모가 되는 과정은 감정적으로나 신체적으로나 매우 도전적인 시간이다. 그 시간을 단지 자녈르 돌보는 일에만 쏟지 말고, 이전에는 생각해보지 못했던 방식을 통해 스스로를 돌아보는 기회로도 사용해보라. 자녀가 자라는 동시에 부모인 당신도 함께 성장한다. 자녀를 돌보느라 하루하루 바쁘게 생활하겠지만, 그 와중에도 양육의 과정이 자기 스스로를 돌보는 시간이라는 점을 잊지 말기 바란다. -65p

내 상황에 맞는 글은 이거 딱 하나. 하지만 구구절절 맞는 말이다. 요즘 스스로를 돌보는 시간이 부족해서 육아가 버거운데 직장인 뿐 아니라 육아하는 엄마에게도 일시정지는 필수다.
회사생활이나 육아나 장기전. 장기전에는 휴식을 통해 에너지를 보충해주어야 한다.
아쉬운 건 이 책에 소개되어있는 일시정지를 통해 새로운 삶을 사는 사람들은 다 장기여행을 떠났다는 것. 예산을 크게 신경쓰지말고 일시정지에 필요한 것들을 생각해보라고 하는데  사실 여행 말고는 딱히 생각나지 않는다. 다른 소개는 명상.. 명상을 통해 자신이 정말 갈망하는 것을 찾아 그걸 이루기 위해 노력하라고 한다. 꼭 필요한 건 디지털디톡스. 나 또한 SNS에 하루 1시간 이상 사용하기 때문에 한번쯤 해보고 싶지만 아직 자신은 없다. 디지털로부터 해방한다면 아이들에게 좀 더 집중할 수 있을 거 같은데....
목표는 성취가능한 작은것 부터 시작해서 단계적으로 올리기를 추천.

미래에 대해 걱정한다는 것은 현재에 충실하지 못하다는 의미다. -77p


일시정지를 통해 삶의 깨달음을 얻었다면 '무엇을 배웠는가?','얼마나 성장했는가?','새로운 삶의 방향이 필요한가?' 이 질문을 통해 지속적인 변화가 필요하다.
한 단계 나아가기 위한 일시정지. 번아웃된 사람들에게 꼭 필요하지 않을까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