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벌이 부자들 - 남들보다 2배 이상 빨리 돈이 모이는 기적의 돈 관리
김경필 지음 / 다산북스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되게 읽어보고 싶었던 책인데 읽게 되서 너무 좋았다!!
일단 내가 맞벌이를 굉장히 원하고 있고 지금 주부로 살고 있지만 항상 무슨 일을 할까, 내가 무슨 일을 하고 싶나, 무슨 일을 잘 할까 고민하며 지내고 있다.
 
일단 여기서 맞벌이부자들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지금 당장 맞벌이를 통해서 얻는 근로소득이나 사업소득이 없어진다고 해도 주거용 주택을 제외한 나머지 잉여자산만으로 부부가 현재 생활수준을 죽는 날까지 유지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는 사람.이다. 흔히 부자라고 생각하는 재벌 수준이 아닌 은퇴 후 죽을 때까지 월 사용해야 할 돈이 어디선가 꾸준히 나오는 사람이다.

맞벌이하면 대충 외벌이 수입에 곱하기 2를 번다고 생각하면 될 것이다. 그렇다면 금방 저축하고 부자가 될 것 같은데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허다하다고 한다.  높은 소득만큼 많이 소비하는 것이다.
제목부터가 맞벌이부자들이니 아마 나는 애 키우는게 좋아 전업주부가 딱이야 하는 사람들은 맞벌이찬양이 좀 불편하게 느껴질수도 있으나 책은 도움이 된다.

가장 찔렸던 맞벌이 부자들에게 절대 없는 것 중 소탐대실형 소비..
딱 내 얘기. 평소에 사소한 것 아끼면서 큰 거 살 때는 개념없이 사버리는 나.
큰 것을 살 때는 더 신중히. ... ! 

우리가 은퇴 후 생활 할 때 한달에 필요한 돈이 얼마일까? 나는 300만원으로 생각해서 적었는데 물가상승률까지 비교하면 현재 화폐가치로 500만원은 필요하다고 한다.(도시 삶 기준)
그렇다면 이 500만원을 달달이 어디서 나오게 해야할까?
-국민연금, 개인연금, 퇴직연금, 임대형부동산(월세 등) 최소 4가지 이상에서 수입이 들어와야 한다고 한다.
요즘 집으로 돈 못번다고 해서 걱정되는데 부동산을 해서 월세 수익을 받아야 한다고 하니...
그렇다고 주식이나 펀드도 어렵고...
아무래도 저축만으로는 부자가 되기 힘들다. 하지만 나는 완전 안정형 인간이라(10만원만 잃어도 엄청 분함ㅋㅋㅋ) 부자가 되고 싶으면서도 아마 부자가 되기 위한 위험을 감수하는 행위를 하지 못할 것 같다...
이렇게 서민으로 살다 죽을수도 있겠지만 이 책을 다 읽고 바로 결심한 것은 통장은 분리해야 한다는 것과 복리의 무서움을 알고 일찍이 적은 금액이라도 아이 교육자금과 노후용연금을 들어야 한다는 것.

나름 똑부러지게 돈 관리 잘하고 알뜰하게 산다고 생각했었는데 엉터리였다.

많은걸 배우고 느끼게 한 책. 그래도 부동산이니 보험이니 하는 건 너무 어렵다.ㅠ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