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풀 라이프 1
다카기 나오코 지음 / artePOP(아르테팝) / 2016년 4월
평점 :
품절


일러스트레이터를 목표로 도쿄로 홀로 상경하여 겪은 이야기를 만화로 그린 책이다.
고생담ㅎㅎ

도쿄 상경 하기 전에는 무한 긍정적인 생각으로 잘 되겠지 혹은 잘 안되도 어떻게든 되겠지로 상경하지만 너무나 비싼 도쿄 집값과 생각보다 많이 지출되는 생활비, 그리고 잘 구해지지않는 알바로.... 고생을 하게 되는 작가ㅜㅜ

저 방이 월세 5만엔.. 1998년도 도쿄 집값이라니ㅎㅎ 정말 비싸다는 생각과..
물론 무척 좁은 건데 그림도 아주 귀엽고.. 딱 일본스럽다 느꼈던.. ㅎㅎㅎㅎ

성적표 중에 미술만 우리나라로 치면 "수"가 나와서 미술쪽만 생각했다는 작가. 작가의 평소 성격이 어떤지 잘 알려주는 것 같다. ㅎㅎ
좋아하는 그림 그리기로 밥 벌이 하는 작가가 부럽고 그렇게 되기까지 고생하면서 도중에 포기하지 않은 작가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다.


대도시로 상경하면 무조건 성공할 수 있어! 라고 생각할 수 있는 젊은이들에게 실제 경험담을 알려주어 리얼리티가 상승. 힘든 생활에 조금 대비할 수 있게 해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 ㅎㅎ
하지만 지금부터 거의 20년 가까이 전 이야기라 지금은 더 빡세다는 것으로 알아서 생각해야 할 듯 ㅋㅋ


나도.. 영어공부해보겠다고.. 서울에 잠시 살았을 때 했던 생각이랑 완전 같았던!!!
금방 모은 돈은 떨어져서.. 알바한다고 시간이 벅차서 스터디는 한번 밖에 못 참석하고 탈퇴하고.. 공부도 그냥 저냥.. 시간만 떼우다 내려왔었다..ㅠㅠ


일사천리하게 성공한 공감할 수 없는 이야기가 아닌 누구나 느낄 수 있는 작가의 솔직한 생각이 드러나 있어 괜히 만화 속 작가에게 고생했어 토닥토닥 이라며 속으로 말하고 있는 나를 발견했다 ㅎㅎ

1권에는.. 작가의 알바 에피소드와 힘든 도쿄생활로 마무리 되는데 일러스트레이터로 성공하는 스토리가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