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에 공룡이 있어요! 공룡 가족 그림책 시리즈
다비드 칼리 지음, 세바스티앙 무랭 그림, 박정연 옮김 / 진선아이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악셀은 매우 얌전한 아이래요. 친절하고, 장난감을 친구와 사이좋게 가지고 놀 줄 아는. 숙제하기와 식탁 정리 돕는 것도 좋아해요. 특히 제일 좋아하는 건 자기 방 정리래요.(진짜?!)

그럴리가요- 우리 아이도 실컷 놀고 방 정리하자고 하면 어떻게든 안하려고 머리를 굴리는데요! 악셀도 방 정리를 싫어하네요.

심지어 공룡으로 변신했어요! 엄마가 아빠가, 할아버지가 어떤 말을 해도 달래지지가 않아요. 심지어 대통령도 등장했지요. 그런데..

할머니가 만든 파이 하나면 상황 종료!

이 책을 읽고 나서, 엄마가 시키니까 마지못해 하지만 내 아이의 마음속에도 공룡이 살고 있지 않을까 생각해봤어요. 결국 화가 나 공룡이 되어버린 아이에게 필요한 건 사랑이 담긴 어떤 것이겠지요. 여기에선 할머니가 만든 파이, 엄마의 따뜻한 한마디, 공감의 한마디, 아이를 위해 만든 정성스러운 음식 같은 거요. 처음에 말하는 악셀은 매우 착한 아이에요,,,,를 보고 부모가 원하는 데로 아이가 커주기를 강요하는 것은 아닐까 반성이 되었어요. 악셀이 너무 하기 싫은 마음을 공룡으로 변화해서 화가 난 모습을 보여주네요. 내 아이의 '사인'을 나는 잘 캐치하고 있을까? 화가 난 공룡의 모습으로 변한 아이를 보고 얼른 치우라고 윽박지르진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엄마가 읽어주는 걸 듣더니 아이가 씩 웃더군요. 아마 마음속으로 공감했겠죠?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이 등장해서인지 앉은 자리에서 두세 번씩 읽어달라고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