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700만이 뽑은 대한민국 대표 요리 152 - 평생 먹는 집밥 한 권으로 해결 ㅣ 700만이 뽑은 요리
만개의 레시피 지음 / 만개의레시피 / 2019년 5월
평점 :

네이버로 검색해서 요리하는 것보다 책을 보고 요리하는 걸 좋아하는 사람이에요.
만개의 레시피 책이 레시피가 간단해서 좋더라구요. ㅎㅎ 이번에는 <700만이 뽑은 대한민국 대표요리 152> 에요.




여러 종류의 요리가 있는데 이 책은 성인들을 위한 책이네요.
매운 요리들이 많아요. 물론 도시락 요리나 간식 요리는 아이들에게 해줄 것들도 많구요. 다만 메인 집밥은 매콤한 종류가 많으니 목차 보면서 맥주가 땡기더라고요.
아이와 함께 저녁을 해결하기 위해 맵지 않은 불고기전골 택해봤어요.
남편이 팽이버섯보다 느타리버섯 넣고 싶다고 해서 팽이버섯 대신 느타리버섯 넣었고 당근은 아무도 안 먹어서 넣지 않았어요. ㅋㅋㅋ


양념 만들어 고기에 조물조물 해놓고,

야채도 다 썰었어요. 양배추는 다른 그릇에 덜어놓았어요.
당면은 미리 물에 불려놓고,

다시다 넣고 물도 끓였지요.


완성-
온 가족 정말 바닥 보이게 맛있게 먹었답니다. 이사 가면 가장 하고 싶은 일이 주방을 좀 예쁘게 꾸미고 싶네요. 사진을 예쁘게 찍으려 해도 뒤에 불에 그을린 벽지하며..ㅠ 암튼. 간단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아요. 스테이크소스만 있으면 또 몇 개 만들 수 있는게 있어서 다음에 스테이크 소스 사와다가 만들어먹으려구요.
물론 소스도 직접 만들고 하면 더 맛있는 요리가 탄생하겠지만 아이 키우며 집안일하면서 그렇게까지 요리하는 능력은 제게 없나봐요. 전 이렇게 만족합니다. 간단하면서 맛있고 다양하게 먹을 수 있으면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