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쉼을 찾기로 했습니다 - 퇴색된 마음에 빛을 더하는 시간
김유영 지음 / 북스고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은 사람을 통해 삶의 의미를 얻는다" 라고 말하는 김유영작가

인스타그램에 친구맺기를 하고 그에 인스타 그램을 둘러보았다.


매일같이 글을 쓰는 김유정 작가는 이책에 시선에 관한 이야기를 썼다고 했다.

우리의 삶과 인생, 이 모든것 중에 시선이 담기지 않은것은 없다.

눈뜨고 있는 시간과 감고 있는 사간에도 시선은 함께한다.

마음을 담은 시선으로 있는 그대로를 바라보고, 느끼고, 생각하는 모든것을 담았다.


마음의 시선으로 느끼고 바라본 삶과 인생에 관련된 모든것에 다가가서, 본질적인 것을 느끼고

깨달으며 일깨우는 다섯가지, 마음, 희망, 반성, 관계, 도약에 대해 누구도 알려주지 않은 나름의 방법으로

늘 그렇듯 무모하게 도전한다.


좋은 차를 마시면 다시 차를 찾게 된다는 말 그대로, 마음의 관계인 벗의 집을 방문한듯 편안한 분위기로

잔잔하게 읽혀지길 바란다고 했다.


나의 마음에 쉼을 느낄수 있는 글들이 많았다.

느림의 행복

나만의 속도

차이고 부딧히며

꽃을 피우는 마음으로

고독은 즐기는것

포기하는 마음에 내일은 없다

온전한 당신의 밤

침묵의 시간

완벽함을 주지않는 이유 등 목차만으로도 마음에 여유를 찾을수 있었다.

짦은 글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힘들때 곁에 두고 읽으면 정말 좋은 책이라 생각한다.


자신에게 쉼을 주고 싶을때, 나에게 쉼이 필요하다고 느낄때!! 이책이 정말 도움이 될수 있을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