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 그 한마디가 부족해서
야마기시 가즈미 지음, 이정환 옮김 / 나무생각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관계라는계 어렵다면 정말 어렵고 쉽다면 정말 쉬운 문제라고 생각한다.

공동체에 적응을 못하는 친구를 모면 그안에 무리들과 서로 대화가 통하지 않아서 힘들다고 하는데

또 상대친구는 그 친구가 더 어렵다고 하니.. 어떤게 맞는지 모르겠다는 생각이든다.


말이라는게 천냥빚도 갚고, 누군가에게는 힘이 되기도 하고, 누군가에게는 독이되기도 한다는데

부모님께 들은 말중에 "한번 엎질러진 물은 주어 담을수 없듯이 한번 뱉은말은 취소가 안된다"며

말한마디를 할때는 몇번이나 생각해서 하라고 하셨다.


말 한마디에는 인간관계를 바꾸는 힘이 숨겨져 있다.

그 대상은 후배, 선배,직장동료, 고객, 자녀 등 내가 살면서 만나는 모든 만남에는 존재한다고 할수 있다.


총 5가지로 나뉘어 있는 책


마음을 붙잡는 한마디 - 당신의 팬이 늘어납니다.

"당신의 목소리를 듣고 싶었을 뿐입니다" "많이 가르쳐 주싶시요" "어떤경우에도 저는 당신편입니다."

이런 말들은 내게 힘을 솓게 하는  책이지요

또한 상대역시 거짓말, 아부의 말인걸 알면서도 기분이 좋게하는 말일겁니다.


상대이 마음을 녹이는 한마디 - 한순간에 거리가 가까워진다.

"당신만 할수 있는 일입니다" "역시 당신답습니다". "그게 당신의 강점입니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고 하지요!! 이런 칭찬을 들은 상대는 나를 신뢰하며 내 존재를 기억하게 될것입니다.


설득력이 있는 한마디 - 내가 원하는 답변이 돌아온다.

"제 경험에서 나온 하나의 결론입니다", "저라면 이렇게 하겠습니다", "그건 제가 담당하니까 안심하십시요"

실제로 엄마가 강의에서 자주 사용하는 언어들이다.

그렇기에 많은 분들이 신뢰를 하고 따르기도 한다.

경험을 바탕으로 살실적인 애기야 말로 신뢰감을 주는데는 더할나위 없다고 생각한다.


사람을 움직이는 한마디 - 유능한 사람들은 알고 있다.

"당신은 베테랑이지 않습니까?", "당신이 바뀔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반드시 결과로 돌아옵니다."

뭔가 믿고 의지하게 만드는 말들인거 같습니다.


결과를 이끌어내는 한마디 - 일류리더들은 이말을 한다.

"확신하십니까", "실제로 직접 확인해보셨습니까?", "당신은 그걸 할수 있습니까?"

상대에게 책임감을 심어주고 자신감을 실어줄수 있는 가장 최고의 말이죠


이글을 읽으며 바꿔서 생각해 봤어요

내가 이런말들을 들은다면? 어떤 기분이 들까?

그리고 상대를 생각해 보게 되더라구요

같은 말이라도 조금만 바꿔 말하면 기분나쁘지 않게 내가 하고 싶으말을 할수 있을거 같아요


문장과 그에 맞는 상황, 대화체로 되어있는 이책은 짧은 글들로 구성되어서 그런지 읽기에 무담이 없었어요

누구나 읽어보면 사회생활하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강력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