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센터 상담원, 주운 씨 - 전화기 너머 마주한 당신과 나의 이야기
박주운 지음 / 애플북스 / 2020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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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센터라 하면 뭔가 궁금할때, 정보가 필요할때 가장기본적으로 찾는 곳아닌가?

도대체 그곳에서 무슨일이 있을가 하는 생각에 책을 읽게 되었다

그림을 보니 남자같은데

보통 콜센터에 전화를 하면 여성분이 받았던거 같은데

근래에 들어 남성분들이 많앗던거 같다.

엄마는 가전제품을 사면 유독 콜센터에 전화를 자주한다.

물론 처음에는 친절하게 애기하지만 점점 과격해 지고

결국에는 해결을 못보고

다른분이 전화가 와서 해결이 되는 상황이 많다.

전화를 끊고나면 항상 "상담원이 잘못한건 아닌데.." 하신다.


저자인 주운씨는 콜센터에 입사하면서 목표가 퇴사였다.

그렇지만 바로 퇴사를 하지 못했고 5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해마다 새로운 목표를 새웠지만 결국에는 콜센터를 떠나지 못했다고 한다.

추억하나쯤은 남겨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다

글을 쓰게 되었고 뭐라도 남겨보자 하는 마음에 블러그에 경험한 콜센터 이야기를 하나씩 풀었다고 한다.

5년이라는 시간동안 기록일기와 같은 방식으로 써내려 갔다

콜센터 직원들은 쉽게 마음을 다치기 때문에 이런 글로라도 고발하는 하소연으로 아픔을 풀어낸것이다. 


공연장에 예매티켓을 예약하는 상담원이라고 했는데  죄송하다는 말을 수도없이 했지만 왜 죄송한지는 모르겠고

아저씨, 당신, 너, 선생님, 그리고 개**까지도 불리던 사람

주운씨...

앞으로 콜센터에 전화하면 좀더 부드럽게 예의바르게 해야 겟다는 생각이 들었다.

콜센터는 누굴위해 존재하는가? 라는 글귀가 .. 계속해서 떠오른다.

콜센터 일잘하는 팁,  진상고객 응대하는 방법등을 재미가 쏠쏠하다

한번쯤 읽어보면  정말 좋은 책인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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