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학원 인스타 - 딱 21일, 인스타로 신규 문의 받기까지
그래서노벰버(윤민옥).제이달(조아라) 지음 / 대경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래서노벰버와 제이달이 공동으로 낸 책 바로 그래서 학원인스타 입니다. 저는 학원을 운영하는 사람으로써

인스타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인스타로 학생들이 많이들 보지만, 학부모님들도 따로 이야기하지 않아도 은근 보더라구요. 그 사실을 알고 인스타를 하고 있는데, 이 책은 학원인스타를 잘 운영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저는 이 책을 읽고서 신선한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 이유는 여기서 말한 읽고 싶고 자꾸만 보고 싶은 인스타계정과 전혀 다시 보고 싶지 않은 인스타계정의 차이를

보여준 부분에서 아! 이거구나 하는 생각이 책을 읽고 들었기 때문입니다.

같은 커피사진이라도 성의없는 한줄과 학생들을 생각하는 마음을 담은 글과 함께 올린 사진의 인스타는 이미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다가가는 이미지에서부터 다르게 느껴진다는 사실을 왜 저는 이제야 느낀 걸까요?

뻔한 학원 사진이나 홍보같은 느낌이 강한 인스타는 사실 별로 보고 싶지 않잖아요. 나에게 호감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뷰에서 피드를 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저는 이 책을 꼼꼼하게 살펴보았습니다.

개인계정, 오피셜계정의 장단점도 알게 되었어요. 본인이 어떤 학원장인가 무엇을 원하는가를 잘 생각해서 개인계정으로 할지 오피셜계정으로 할 것인지 선택하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저는 이 책을 읽고 제 인스타를 조금씩 수정하면서 방향을 잡아갈 수 있었어요,. 그 이유는 이 책에서는 학원 홍보를 위한 인스타를 공감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이미지 메이킹의 중요성을 설명하면서 신규생 및 학생들 그리고 학부모들에게 어떻게 다가갈지가 자세히 써 있었거든요. 학원에 다니지 않는 학부모가 무엇을 읽고 싶어하는지를 생각해서 글을 써야 한다는 것

저는 사실 이 책을 읽고 제 인스타를 몇가지 수정하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가 몰랐던 점을 역시 책을 통해서 알 수 있게 되었거든요. 그리고 인스타에서 중요한 헤시태그! 띄어쓰기하면 안된다는 것도 그리고 이모지는 인식이 안된다는 것도 저에게 좋은 정보였습니다. 저는 한번 릴스를 사용하여 학생들의 춤을 올린 적이 있는데 그게 조회수가 많아서 놀란 적이 있었어요. 그런데 이 책에서 학원 계정에서 릴스를 적극 활용하라고 하더라구요.

스토리와 하이라이트 올리는 방법도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저는 인스타에서 이 두가지를 잘 몰랐거든요. 제가 이 책을 읽고 느낀 것은 인스타를 그냥 올리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를 구축해서 끊임없이 노력해야 학원인스타로써 기능을 할 수 있다는 점이엇어요. 한마디로 커피사진도 그냥 올리는게 아니라는 그 부분이 저에게는 매우 신선한 충격이었고, 다르게 앞으로 인스타 사진을 올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학원은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인스타 하려는 분들에게는 꼭 이 책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