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1등급, 초등 4학년에 결정된다
김수민 지음 / 심야책방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에는 실용영어가 있고, 입시영어가 있다. 사실 자기 아이에 대해서 어떤 방향의 영어 교육을 시킬까

먼저 부모가 방향을 잘 정하고서 그 루트를 잘 찾아야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1인이다.

나는 그 중에서도 입시영어에 관심이 있다. 그 이유는 우리 나라는 일단 대학을 가기 위해서는 입시 영어는 빼 놓을 수 없는 것 중에 하나이기 때문이고, 나 또한 입시 영어에 관심이 많아서 이 책에 더욱 관심이 많이 있을 수 밖에 없었다.

왜냐하면 이 책은 입시 영어를 초등부터 시작하는게 좋다고 하고, 또한 영어 로드맵을 학년별로 잘 제시하고 있어서 더욱 궁금했기 때문이다.

먼저 이 책을 쓴 저자는 영어 입시 전문가이다. 15년차된 수능 영어 1등급 메이커로 입소문이 난 분이다.

일단 이 책은 여러 학부모를 만난 학원장을 하는 저자가 쓴 영어 로드맵 제시라서 직접 경험한 영어 노하우와 현장 사례를 바탕으로 쓴 것이라서, 시간 낭비를 싫어하고, 제대로 된 영어 로드맵을 찾고 싶으면 도움이 될 만하다고 나는 생각했다.

차례가 보기 쉽게 되어 있고, 영문법을 꼭 공부를 해야 하는지, 초등에서 어휘 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 등도 기술하고 있어서 나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특히나 각 학년 별로 초등부터 중3학년까지 그리고 최상위권을 유지하는 방법의 영어 1등급 로드맵을 쓴 것이 나에게도 도움이 되는 책이었다.

거기에 맨 마지막 장에서는 홈스쿨링을 할 때 유의해야 하는 것과 어떤 학원이 내 아이와 맞을지, 또한 과외 선생님을 구하는 팁 등도 읽기 쉽게 제시하고 있다.

요즘 부모의 역할은 제대로 된 영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선택을 잘 해줘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내 아이가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찾고 그에 맞는 영어 교육을 찾아야 한다.

결국 입시 영어에서 중요한 부분은 수능 1등급에 있다는 것은 부정할 수가 없을 것이다.

따라서 실용영어가 아닌 입시영어에서 좋은 점수를 받고자 하는데, 어떤 책으로 해야 할지 자료는 어디서 구해야 할지 등등을 몰라서 고민이라면 이 책은 유용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