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수학 공부법 - 류승재 특급 비법
류승재 지음 / 경향BP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수학공부에 매우 관심이 많은 학부모이다. 입시에도 관심이 많기 때문에 교육 관련된 책은 거의 유명하다고 싶거나 또는 유명한 사람들 그리고 조금이라도 나의 관심사라면 거의 다 읽어보는 편이다. 그런데 요즘 나의 관심사는 특히 수학 공부에 있다. 그 이유는 내 애 중에 한명이 특히 수학을 좋아하기도 하고 잘하기도 한다. 그래서 수학 과외, 학원, 그리고 공부법 등에 대해서도 많이 찾아보기도 하고 관심도 있고 그렇다.

그러다가 이 책을 알게 되었다. 류승재 씨가 진짜 수학 공부법이라는 책을 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기 떄문에 나오자마자 읽어보게 되었다. 사실 나는 류승재씨는 유투브를 통해 먼저 알고 있었다.

그리고 실제로 유튜브를 많이 보기도 했다. 이 책은 수학의 핵심 공략법 및 수학 공부 로드맵을 위한 책이라고 볼 수 있겠다. 수학이라는 것은 수학 머리가 없어도 잘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이 좋았던 것은 내가 궁금한 점을 목록을 보고 그 부분을 먼저 보아도 자세히 읽어볼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었다는 점이다. 또한 상위권 학생이 어떻게 공부하는 것이 좋은지, 중하위권이라면 어떻게 하는것이 좋은지도 나와있다.

특히나 수학 공부법이 구체적으로 잘 제시가 되어 있어서 그것을 활용할 수 있다.

고등수학을 공부하기 위해 중요한 초 중등 핵심 수학 개념도 정리가 되어 있고, 식 세우는 절차, 문제 풀어가는 패턴을 알게 되는 방법, 백지노트에 작성하는 방법, 필사법 등 다양하게 나와있다.

솔직히 나는 수학을 가르치는 사람이 아니지만 수학을 이렇게 해야겠다고 학부모로써 내 아이들을 보면서 느낀 것이 있다. 그래서 이번에 이 책을 읽고 나는 다니던 수학 학원에서의 문제점을 알게 되었고, 그것을 내가 생각하고 난 후 아이들과 이야기를 하고 학원을 끊었다.

학원 다니기 전과 다닌 후가 달라진 것이 있는가를 생각해보니, 우리집 첫째같은 경우는 수학 머리가 있다. 반면에 둘째 같은 경우는 수학 머리가 없다. 하지만 둘다 자기 주도학습이 아주 잘 되어 있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나는 이 책을 활용해서 내 아이들에게 적용하면서 수학공부에 적극적으로 이용할 것이다.

결국은 수학 점수가 나오는 것이 목표이고, 그 공부법과 풀이법을 자세히 알아서 수학 공부 로드맵을 세우는 것이 목표였기에 나는 이 책을 읽었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은 아주 설명이 잘 나와 있는 책임에 틀림없다.

결국 수학이라고 함은 고등 수학을 위한 것이고, 선행이 1~2년 정도 앞서가느 것이 고등에서 내신으로 승부를 보기 위해서는 유리하다고 했다. 내가 이렇게 생각하고 이었는데 주변에서 나보고 선행을 뭐하러 빨리 나가냐고 말하는 선생님들을 만나 보았고, 내가 사는 지역에서,, 그리고 무엇보다도 현행을 위주로 나가면 된다고 말해서 이해가 되지 않았는데, 역시나 이 책을 읽고 나는 내 생각대로 전진해야겠다고 다짐을 할 수 있었다.

책 뒷부분에서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학생들의 잘못된 수학 공부 교정에 대한 이야기도 읽어볼 수 있어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