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 버스 - 명문 대학으로 직행하는 초등 공부 전략서
분당강쌤 지음 / 다산에듀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입시에 대해 관심이 무척이나 많은 엄마로써, 나는 내 아이의 사교육 뿐만 아니라 교육 문제에 늘 찾아보고 관심이 많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유명한 유투버 등 중에서도 내가 찾아보는 교육 유튜버 들이 있는데 그 중에 한명이 분당강쌤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러다가 얼마전 SKY버스를 접하게 되었다.

책을 내신것을 알고 있었고, 이 책을 꼭 읽어보고 싶었다. 이 책은 특히나 초등 엄마들 중에서도 명문대학을 보내고 싶어하는 엄마들이 가장 많이 관심있게 읽어볼 것 같다. 나 또한 내 아이의 대입에 관심이 많아서 이 책을 통해 얻을 수 있는게 무언인가 궁금증을 가지고 읽어나가기 시작했다. 분당강쌤은 사교육자이다. 이 책에서는 사교육을 활용하라고 말하고 있다. 또한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사회를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게 효율적인지 책 뒷부분에서 잘 정리해서 글을 썼다. 내가 이 책을 읽으면서 사실 밑줄을 그어가면서 읽었는데, 읽으면서 많은 부분이 내가 이미 하고 있고, 내 아이도 그렇게 하고 있는 부분이 있어서 사실 조금 놀랐다. 어떤 부분이냐하면 국어 공부를 하거나 다른 것을 할 때 내 첫째 아이는 모르는 어휘가 나오면 스스로가 어휘 뜻을 찾아본다. 나는 사실 내 아이들에게 필독서를 반드시 읽어야 한다고 강요하거나 또는 한자를 반드시 공부해야해 라고 생각하면서 교육을 시키지 않고 있다.

나도 많은 엄마들을 만나보면 독서에 열광하는 엄마, 또는 한자에 집착하는 엄마 등등 다양한 사람들을 보았는데 그때마다 내가 든 생각이 결국에는 대학 잘 보내려고 저렇게 하는거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해 보았고, 나는 저렇게 말고 다르게 해야겠다 라고 생각하고 이미 하고 있는 것들이 있었는데 이 책에 나와 있어서 좀 놀랐다.

내가 생각하는 교육의 방향성과 이 책은 잘 맞았다.

그리고 내가 한번 더 내 아이들 교육을 현재 잘 하고 있는 것 같다는 확실도 더욱 갖을 수 있었고, 뿐만 아니라 어떤 부분은 보완할 수 있는 부분이 구체적으로 나와 있어서 그것도 좋은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고 생각한다.

이 책에서 말하듯 교과서의 중요성은 역시나 다르지 않았다. 이 책을 읽으면서 마치 유튜버이자 분당에서 학원을 운영하고 있는 분당강쌤의 말투가 생각나서 그 부분도 생각하면서 읽을 수 있었다.

명문대학으로 보내고 싶어서 좀더 자세히 공부법에 대해 읽어보고 싶다면 그리고 특히 초등생이 있는 엄마, 아빠들이라면 초등 공부 전략서로써 적합한 책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다.

물론 이 책에 나와 있는 것이 정답인지 아닌지는 그 누구도 모르지만 대입을 목표로 하는 것이라면 방향을 제대로 알고 달려도 달려야 하는거 아닐까? 개인적으로 달리고 있는데 목표는 결승선인데 혼자만 숲길을 달린다거나 하는 것은 뭔가 방향이 맞지 않은거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면서 나는 나의 길을 지금처럼 잘 가야겠다고 생각을 더욱 굳힐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