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두 번째 스무 살 - 나를 사랑하는 20대가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4가지 시선
이가영 외 지음 / 치읓 / 2018년 2월
평점 :
절판


 


 

 



 


30대 보편적인 여자의 삶, 40대 보편적인 여자의 삶.. 지금과 미래의 나의 모습을 떠올려보고 현실을 직시해보기도 했다. 또한 오히려 희망을 가져보기도 했다

그렇다면 20대 보편적인 여자의 삶이란???

나의 과거를 떠올릴 수 밖에 없는 이야기

나는 긍정적인 20대를 보냈던가? 희망차고 활기찬 .. 그야 말로 꿈에 부푼 20대를 보냈던가?

아니면 취업걱정, 미래 걱정으로 어둡고 절망스러운 과거를 보냈던가?

그 어떤 것이였던 간에 나 또한 보편적인 20대의 삶을 보냈으리라..


지나고 간 일을 후회하지 말자는 좌우명을 가진 적이 있었다

사실 지금은 어떤걸 좌우명으로 해야할지, 떠오르는 생각들과 중요도를 둬야만 할 가치들이 넘쳐나서 쉽게 한마디, 한문장으로 나의 좌우명을 단정짓는다는게 좀 어렵긴 하다

하지만 어쨌든 후회하지 말자는 좌우명을 가졌던 나

그런 내가 과연 20대를 떠올리면서 후회할 일이 없을까?


지금 현시대를 살아가는 20대들의 이야기들이 궁금해졌다

우리 아이의 미래 모습을 떠올려볼 수 있을것 같아서

내가 시행착오 겪은 것이 있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주고 싶어서

지금 20대의 생각들은 어떠한지 궁금해졌다


나를 사랑하는 20대가 되어주길 바래본다

안과 밖을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시간

진정한 나를 발견하게 하는 에너지, 열정

당연함 속 당연하지 않은 것들의 발견, 일상

내 인생의 흑과 백이 주는 의미, 점


자신이 가지고 있는 , 생각하는 소중한 가치를 끄집어 낼 줄 아는 청춘이길 바래본다

삶 속에서 소소한 작은 행복을 결코 작다고 여기지 말되

20대가 다시는 오지 못할 가장 소중한 시간이라는 것을 염두해두었음 한다

"모든 시간은 아름답다!"

사랑,우정,공부,직업,꿈 .. 그 어떤것도 20대이기에 찬란하게 빛나는 것 아닐까?

고민의 시간도 즐거움의 시간도 모두 값질것이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