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관리 스킬 - 성과 없이 바쁘기만 한 당신을 위한
고도 토키오 지음, 김현영 옮김 / 타커스(끌레마)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도 토키오 지음

타커스 출판

<<시간 관리 스킬>> - 성과없이 바쁘기만 한 당신을 위한 시간 관리 스킬/ 자기계발/ 시간관리/ 정보관리


누구에게나 똑같이 흐르는 시간
무엇을 하든, 무엇을 하지 않든 시간은 흐른다
그 속에서 무엇을 누적하느냐에 따라 인생은 달라진다

타인에게 종속된 '해야만 하는 일'을 대폭 줄이고
'하고 싶은 일'로 메워나갈 때이다

롸잇 나우
 

 

 


어김없이 시간은 흐르고 있다


아이를 낳고 일을 잠시 쉬는 동안 나는 분명 위대한 일을 했으나, 시간은 흘러있었다

날 위한 무언가를 하지 못했다는 생각에 상심(?)하기도 했고, 둘째를 낳고는 꼭 무언가 해야겠다는 다짐을 했다


워킹맘으로 시간을 보냈다

시간은 흘렀다

아이도 커있었고 일도 하며 승진도 했다

하지만 내가 한 일이 정말 효율적인 일이였는지, 성과 뿐 아니라 타인에게 도움을 주는 득이되는 일이였던 건지 되돌아보게 된다

시간이 흐르는 동안 쌓여온 나의 업적(?)들이 말 그대로 제대로 된 것이였던건지

나에게 만족을, 남에게 만족을 주는 일이였던건가 생각을 한참하면서 회의감에 빠지기도 했다


앞으로도 시간은 흘러갈것이다

지금이야 바로 그 시간을 다시금 들여다봐야하는 순간이 아닌가 생각한다

정말 바로 지금!


시간을 관리하면 새로운 해법이 보인다


우리는 흔히 해야만 하는일에 먼저 종속된다. 그 해야만 하는일은 일상의 모든시간이 거의 채워질 만큼 우리는 종속되어 있다. 또한 그 일들은 기본적으로 타인에게 종속되어 있어

서류를 제출, 메일에 답장, 휴대전화 요금 내기

하지 않으면 상대방에게서 책망을 듣거나 내게 곤란한 일이 생기지만 이런 일을 해서 기쁨을 얻는 이는 내가 아닌 타인이다


이제는 바뀌어야한다

내가 원하는 것을 실현하는데 쓰는 시간을 늘리지 않으면 내 상황은 바뀌지 않는다

내가 원하는 것은 내가 스스로 생각해서 결정해야 한다


내가 원하는 진짜는 무엇인가

진짜 목적은 무엇인가를 먼저 항상 확인해야 한다

스스로 만족할 수 있는 기준부터 세워야한다

나는 어떻게 살고 싶은가에 대한 답을 내려야 한다


인생도 시간관리도 시행착오의 연속이다

내가 원하는 바를 중심으로 시간을 어떻게 사용할 지 방법을 찾아야하는 것이다


시간을 소비하려고 돈을 쓰지말고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돈을 써야한다

그렇게 번 시간에 나만이 할 수 있는 일, 내게 가치있는 일을 한다


평소의 나의 시간을 다루는 형태를 살펴보게 된다

무언가 정말로 골똘히 빠져 나를 위한 것에 투자하기 위해 시간을 소비한 적이 있던가

나에게 진정 가치있는 일을 하였던가

지금도 나는 선택을 하고 집중을 하고 있다

나에게 지금 이순간 만큼은 나를 위해 투자하는 시간이 집중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