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 효능감을 만드는 버츄프로젝트 수업 - 할 수 있는 아이, 나를 믿는 아이, 그 변화의 시작
권영애 지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름다운사람들 출판

권영애 지음

<<자존감,효능감을 만드는 버츄프로젝트 수업>> - 육아/선생님코칭/자녀교육/인성교육


네 잘못이 아니야
네 미덕이 자고 있어서 그래
넌 이미 온전한 아이야
어떤 순간에도 너의 빛은 그대로야
넌 깨어날 보석이란다

아이가 가진 내면의 힘 , 근원의 힘을 찾게 도와주는
인성교육프로그램

엄마
근데 미덕이 머야?

저자의 이야기를 따라 미덕이야기를 몇번 했더니
미덕이 잠자고 있는 경우가 곧잘 생긴다

동생과 싸울때, 밥먹기 싫을때, 정리정돈 하기 싫을때,
아침에 유치원 가기 싫을때, 그냥 짜증이 날때

엄마...
내 미덕이 자고 있어서 그래

하 하 하
너의 미덕이 깨어나길 엄마는 진심으로 믿으며 기다릴게

엄마도 두려움의 에너지를 사랑의 에너지로 바꿀 수 있다는 믿음이 생겼어
엄마도 이제 반짝이는 보석이 될 차례인가? 하 하 하





에너지의 힘을 다시 한번 믿게 되었다

나의 에너지와 아이의 에너지

아이에게 에너지 이야기를 많이 했었는데 , 내가 뭉퉁그려 말하던 좋은에너지와 나쁜에너지가 고급스럽고 따스한 단어들로 정리가 되었다


나의 에너지를 다시 한번 점검하게 된다

두려움과 공포, 짜증남의 에너지에 갇혀있었던 것은 아닌지

환경과 조건을 탓하며 그 속에서 나의 가능성은 찾아볼 여유가 없이 시간이 그냥 흘러가고 있었던 것은 아닌지

엄마의 에너지는 아이의 영혼속에 그대로 전달된다

말하지 않아도 아이는 알 수 밖에 없다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

꼭 껴안아주는 체온의 전달

아무리 해도 지나치지 않는 말과 행동


네 잘못이 아니야

미덕을 가진 보석덩어리 천사들!!


나 자신을 먼저 살펴본 후 아이들에게 다가가게 된다

욱하는 마음과 생각이 들다가도 긴 호흡과 함께 말과 마음을 가다듬어 본다

넌 충분히 보석을 꺼낼 수 있는 아이란다

조급해하지 않고 엄마는 기다릴게 널믿어!!


읽는내내 사례들에 감정이입이 되어 많이 울었던 책

부모라면, 선생님이라면 놓치지 않았음 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