욱하는 사춘기, 감성처방전 - 사춘기 자녀와의 소통의 심리학
곽소현 지음 / 길위의책 / 2017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길위의책 출판

곽소현 지음

<<욱하는 사춘기, 감성처방전>> -사춘기 자녀와 소통심리학/좋은부모/인성/감성




아직 우리집 보물1호인데 너무 이른나이에 선택한 책일까? 하는 고민도 있었지만 굿 초이스

사실 요새는 사춘기가 너~무 빨리오고 아이들이 너~무 빨리 성숙하고 한다기에 지례 겁먹고

미리 미리 알고 있고 배워놓으면 나쁠거 없다는 생각으로 고르게 된 책이다


나의 사춘기는 어땠을까?

친정엄마는 나에게 큰 사춘기는 없었다고 한다

평범하게 큰 일탈없이 자라준 딸이 고맙다고 하면서...하하

하지만 내 자신을 내가 돌이켜보면 분명 질풍노도의 시기가 있었고 반항심이 들끓고 큰소리를 쳤던 시기가 있었다

당신의 딸이 그렇게 이쁜짓만 한것은 아니였는데...ㅠ

어떻게 보면 내가 못된 딸이 아니라 그 시기였으니 그랬겠지...


우리 아이들이 커가면서 성장해가면서 어쩔수 없이 맞닥뜨리게 되는 시기이니

이왕이면 부모가 잘 배우고 노력해서 현명하게 대처했으면 하는 나의 생각이다

물론 육아서를 자주 읽고 있지만 지금도 현실에선 실천되지 않아 좌절하는 일이 허다하지만

그래도 노력하는 엄마라는 내 자신에게 박수를 쳐달라고 신랑에게 은근 압박준다 하하


노력하는 것으로 된것이다

아이도 그것을 알아줄 것이다

아이와 함께 성장해나가는 엄마의 모습을 보아줄것이다


학업에 공부에만 열중할 수 밖에 없는 사회현실속에서 우리아이의 사춘기를 조금이나마 쉽게

넘어가려면 아이의 감성지능에 집중해라

워낙 예민한 우리집 보물1호는 더욱더 집중해야겠다

분노조절을 잘할 수 있는 감성지능이 높은 아이는 어떤 어려움도 창의적인 생각으로 극복한다고 한다


먼저 엄마의 감정부터 조절해라고 하니 뜨끔하닷

가끔 내가 인간인지라 감정조절이 잘 되지 않을때가 있어 딸에게 이야기 할때가 있다

엄마도 화가 나서 그랬다고...

내가 먼저 조절하자...다시 한번 되뇌여 본다

나와 아이는 다른 인격체, 너 하고 싶은거, 너가 즐기고 싶은거, 하되 너의 행동에 너가 책임지면 되는것이라는...

내 아이를 자세히 들여다보고 인정하고 격려하자


오늘도 자는 아이들을 바라보며 다시한번 다짐한다

완벽하지 않은 엄마와 함께 우리 한번 잘해보자고..!!

화이팅!!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