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 Off - 휴대폰을 내려놔. 그때부터 인생이 시작될 거야!
스테판 가르니에 지음, 최진영 그림, 권지현 옮김 / 큰솔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휴대폰 디톡스

누구나 해야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한번씩 하지만 잘 되지 않는, 휴대폰 멀리하기

표지부터 휴대폰그림과 OFF 꺼짐 글자가 눈에 확 들어온다

무엇을 나타내는것인지가 아주 명확한 표지

강렬한 표지만큼이나 마음 속을 강타할 내용이 들었을지 궁금해진다

상큼 디톡스 솔루션이 아주 다양하게 들어있다고 하니, 궁금해하며 들쳐보자

 



 


역시 이 책을 읽을때는 스마트폰을 꺼야한다는 문구부터 맞딱드린다

우리집 또한 벌써 4명중 3명이 핸드폰 소유자

초등2학년 딸이 작년부터 핸드폰을 소지하게 됨에 따라 3명이 되었다

그동안 부모이기에, 어른이기에 핸드폰을 써야하고 쓸 수 밖에 없는 상황임을 강조하고 이해시켰지만, 아이에게 핸드폰을 사주고 난 후(물론 사주게 된 사정은 있었고, 각자 어느정도의 조율을 통해 핸드폰을 사용하게 해주었다)에는 아이앞에서 예전보다는 사용에 주의 할 수 밖에 없는상황이 늘게 되었다

그럴수록 역시나 스마트폰 보다는 책을, 그 외의 것에 신경을 써야하는 현실을 마주하게 되었다



 


 책 뒷장에 있는 휴대전화 중독 테스트

일단 책을 읽기 전에 체크해보면 내 상태를 짐작해볼 수 있다

그리고 책을 읽고 난 후, 나의 생활변화가 휴대폰과의 거리를 얼마나 줄여주었는지를 체크해보면 좋다


SNS를 통해 나의 글에 대한 피드백을 기다리게 되고, 자연스레 일상속에 휴대전화는 필수품이 되어가고 있는 요즘, 화장실이든 머리맡이든 두지 않으면 불안해지는 증상

이 모든 습관의 사슬을 끊으려면,,, 휴대전화의 유용함과 편리함을 인정하되 맹목적으로 주체적이지 못한 행동을 취하게 되는 것을 지양해야 한다


휴대전화를 보게 되면 잠시도 쉬지 않고 무엇인가 하게끔 만드는 ...그것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진정 내가 채우고자 하는것은 무엇인지를 생각하게 된다

우리가 잊어버린 소소한 행복은 무엇을 통해 진정 얻게 되는지 잠시 고민해보자

아마도 모두가 쉽게 답을 얻지 않을까?

휴대전화를 통하지 않는 방법이여야 한다는 것을


휴대전화의 배터리가 소진되고 있는 상황에서 내가 불안해하고 있다면

마음을 고쳐먹자

언제든 그것은 배터리가 충전될 수 있는 기계에 지나치지 않는다는 것을!!


조금더 나에게, 가족에게 집중할 수 있는 것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는 시간이 된다


중독테스트를 아이와 함께 해보았다. 아직은 정상범위의 우리들

좀 더 만족한 삶을 살기 위해, 어떠한 것을 조심하고 주의해야할 지 생각해보는 시간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