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 뒤에 숨은 심리학 - 카오스부터 행동경제학까지, 고품격 심리학!
이영직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리학과 관련된 책은 많다

사람의 마음을 꿰뚫고 내가 어떠한 액션을 취하는게 맞는지 숨은 심리를 알 수 있는 책도 다양하다

그런데 이책은 좀 더 전문적이다라고나 할까?

각각의 행동이 왜 이렇게 나타나는지, 왜 이런 양상을 띠는지 학술적이고 전문적인 이론과 곁들여 설명된다

심리학을 대학에서 배우는 기분이랄까?

그리스 신화부터 한 대학의 설문조사까지 너무나 다양한 실례가 등장하고 여기에 숨은 심리학이론을 설명해준다~

쉽게 이해되는 부분도 그렇지 않은 부분도(아무래도 학문적으로 접근하는 부분이 있다보니)

있지만 재미있다

뭔가 유식해지는 기분이랄까?

 

 

 








 


책을 순서대로 읽을 필요는 없다

제목과 소제목을 보고  내가 관심이 가는 부분부터 읽어나가도 손색 없다

모든 이야기가 연결되는 것은 아니다

최근 행동발달과 관련된 공부를 접하게 되면서 프로이트의 이론에 대해 재미있다 생각한 적이 있었는데, 여기서 발견하니 더욱 반갑기 그지없다

흔히 들어왔던 오이디푸크 콤플렉스, 리비도, 성적욕구 등등 그의 학문을 곁들여 이해하게 되는 행동 심리학~ 재미있구나!!!!


님비현상, 핌비현상, 집단이기심 부터 소비, 질투 등 사회적인 문제~ 개인적인 문제에서 드러나는 여러가지 행동현상을 소재로 하여 심리학에 접근한다

왜 그러한 현상이 일어나게 되었는지 알게 되니 더욱 신기한 현상들이 참으로 많다

그러려니 했던 문제들이 보다 자세하게 알게 되니 앞으로 나의 행동방향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겠다는 생각도 든다


참으로 매력적인 심리학~, 마음의 시력을 가지는 일은 참으로 어렵지만 값진 일인데

그것을 배울 수 있는 학문이니 ~ 참으로 대단한 학문이란 생각이 든다


두고두고 심리학을 자세히 파고들고 싶을때 , 잊혀져갈때 들고 읽으면 좋을 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